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235. 한국의 날 축제 진발레스쿨 공연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9.19.2022 09:15:42  |  조회수: 1360

 

 LA 한인사회의 최대 이벤트인 한국의 날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 진발레스쿨은 해년마다 공연을 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축제 열리지 못해 그동안 무척 아쉬웠다. 올해는 일주일 앞둔 한국의 날 행사를 위해 모두들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진발레스쿨은 지난 20년 동안 한국의 날 축제에서 다양한 장르의 무용을 소개하였고 한인 2세 아이들에게 미래의 발레리나의 꿈을 심어 주었다. 이번 행사는 9 25일 일요일 5:20 pm부터 40분 동안 발레, 아크로바틱, 컨템퍼러리 댄스, 퓨전 댄스, 창작무용 등을3살 베이비 클래스부터 75세 시니어 발사모 (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클래스까지 52명의 단원과 함께 총 12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광복절 행사에 극찬을 받았던 그날의 함성 잊지 않으리. ( We will not forget the day. ) 순수 창작무용이 러브콜을 받아 다시 한번 무대에 선다. 광복절의 의미를 모르는 한인 2세 아이들에게는 춤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의 역사를 바로 알고 코리안 아메리칸 우리의 정체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진발레스쿨의 발레선생님들은 LA 17군데의 유치원에서 매주 한 번씩 아이들에게 발레를 가르친다. 이번 한국의 날 축제에는 1.2.3 유치원생들이 함께 공연을 한다. 지난 23년 동안 발레를 가르쳤다. 23년 전 유치원생이었던 학생들이 지금은 학부모가 되어서 자녀에게 발레를 가르치러 다시 진발레스쿨에 온다. 변함없이 꾸준히 함께 한1.2.3 원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총리허설을 하고 연습하면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은 벌써 한국의 날 축제의 장으로 왔다. 쉬는 시간에 함께 음식도 나눠먹고 마치 소풍 온 거처럼, 함께 웃으며 뜌뜌룰 입은 아이들은 귀여운 모습을 사진 찍으며 즐거워한다.

 

 하나의 발레 바리레이션 작품 시간은 단 3분이다. 짧은 작품은 1분 정도밖에 안된다. 그러나 단 3분의 작품을 단 한 번의 무대를 서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연습을 하고 리허설을 하고 음악, 의상, 소도구, 헤어, 화장 등 수많은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모른다. 마치 우리의 삶이 단 한 번인 것처럼…. 지금 이 순간은 단 한 번의 시간인 것처럼 … 지금 이 만남은 단 한 번의 인연인 것처럼 …. 우리는 매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며 살 때 , 결과보다는 준비하는 과정을 즐기며 살 때, 행복은 항상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다. 살면서 보람은 바로 이럴 때 느낀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