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161. 발레가 아이들에게 좋은 이유.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2.01.2021 08:36:12  |  조회수: 1781


발레가 아이들에게 좋은 이유.


“ 땡큐 땡큐 땡큐 베리 마치 맘 대디 티쳐 아이 러브 유”지금 막3살이 돤 쥴리는 발레를 시작한 지 두 달째이다. 발레 인사법을 배우고 나서 엄마 아빠에게 항상 이렇게 인사를 한다고 한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발레를 배우고 사회생활을 경험하는 쥴리는 모든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다. 집에서 떼쓰고 울면서 투정을 부릴 때 “ 쥴리 그러면 발레학교 못가! ” 하고 엄마가 말하면 뚝 그친다고 한다

 

 “발레를 배우고 나서 우리 아이가 정말 많이 달라졌어요. 예의 바르고 공손한 아이로 바뀌었어요. 엄마 오늘이 진발레스쿨 가는 날이야? ”하며 매일 물어봐요. 선생님의 발레 수업이 마법 같아요. 정말 신기해요” 하며 쥴리 엄마는 발레수업을 주의에 강추한다.

 쥴리는 상상의 날개를 펴고 백설공주, 신델레라 공주님이 되기도 하고 인어공주가 되기고 하고 불쌍한 성냥팔이 소녀가 되기도 한다. 스토리텔링 놀이와 발레 동작 학습의 적절한 균형을 통하여 나 밖에 모르던 쥴리는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발레수업을 시작할 때와 끝날 때는 항상 선생님과 인사하는 레베랑스 시간이 있다.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발레 동작으로 인사를 하는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르쳐준 선생님에게 감사를 느끼며 예의를 알게 된다. 또한, 발레의 풀업 동작은 발레의 기본자세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가슴을 펴고 등줄기와 허리를 꼿꼿이 세우며 한참 동안 서 있어야 하므로 연습할 때 어떻게 보면 벌을 서는 것 같이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정지된 풀업 자세를 통하여 감정의 조절 능력이 향상되고 자신을 조절하여 자신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자기 통제 능력이 생긴다. 그래서 발레를 습득하면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집중하며, 자신감 있게 행동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아기 아동을 가르칠 때는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의 특성, 심리, 그리고 그들만의 세계를 이해함으로써 가르치고자 하는 것의 의도와 뜻, 내용 등을 명확하게 인지시켜 주어야 하며 엄격하지만 따뜻한 사랑으로 가르쳐야 한다. 또한 부모님은 선생님에 대한 믿음과 존중으로 아이를 맡기고 일관된 소신을 보여 주어 서로 어울려 조화를 이룰 때 발레교육의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내 자녀의 인성이 바르게 성장하고 예의 바른 아이로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발레를 시작하여 보자. 달라진 우리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 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2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