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야기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 현) 웨딩TV 대표이사
  • 전) 우송 정보 대학 웨딩이벤트학과 겸임교수
phone_android 213-435-1113
sunoola

완벽한 커플의 이혼

글쓴이: sunwoo  |  등록일: 11.27.2022 21:13:19  |  조회수: 1221

결혼정보회사를 하면 많은 분들을 만나고, 여러 사연을 듣게 된다. 오늘은 완벽한 커플로 불렸던 어느 부부의 이혼 얘기다.

인기있는 에세이 작가인 여성은 34살에 의사인 남편과 이혼했다.

교제할 때 이들은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러나 결혼을 하고 살면서 여성은 남편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됐다고 한다.

바로 자의식이 너무 강하고 고집스러운 자신의 모습이었다.

비슷한 점이 많다는 이유로 호감을 느꼈지만, 오히려 그런 이유가 서로에게 쉽게 싫증을 느끼게 했던 것이다.


그녀는 이혼을 통해 2가지 중요한 사실을 배웠다고 한다.

하나는 자의식이 강한 사람끼리 만나면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서로 비슷해서 이해의 폭도 넓을 것 같지만, 오히려 자기 것을 포기하지 않으려고 경쟁의식이 발동하기도 쉽다.

또 하나, 전문직 종사자들의 이혼률이 다른 직업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녀 입장에서는 경제적 독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감수하며 결혼생활을 하고 싶지는 않았다고 했다.

조건이 좋아서 이성관계에 자신감이 있다. “나 좋다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어~”라는 일종의 프라이드다.

같은 이유로 서로에게 매달리거나 무리한 조건을 내세우지 않는 편이다. 그래서 이들은 명쾌하게 끝을 내기에 이혼후유증이 적기도 하다.


교제할 때 서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가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특히 두사람 모두 자아가 강하거나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에 종사한다면 결혼생활에 대한 충분한 합의가 있어야 한다.

부부관계도 여느 인간관계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일방적인 이해, 희생은 있을 수 없다. 준 게 있다면 그만큼 원하게 되는 것이 당연하다.

서로 죽고 못살 때는 아깝지 않지만, 늘 맑은 날만 있지는 않다.

자기 능력만 믿고 오만하거나 자신만 옳다는 독선은 결혼생활의 독이다. 자신이 사회적으로 성공했거나 학문적 업적을 이뤘거나 등등 큰 성취를 했다고 해도 그것이 부부관계에서 어떤 권력으로 작용하면 안된다.

결혼은 각각 존중받아야 되는 두 사람의 결합이다.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이웅진(ceo@couple.net)

♥ Since 1991, 결혼정보회사 선우 Couple.net ♥
미국 동부 : 201-678-8503 (카카오톡 상담 : globalsunoo)
미국 서부 : 213-435-1113 (카카오톡 상담 : sunoola)
미국 워싱턴 : 206-561-3192 (카카오톡 상담 : sunoo5060)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104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