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24.2018 05:31 PM 조회 1,364
1.청와대는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남북 간 합의가 순조롭게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매우 열려 있고 존중할 만하다고 평가하고 북한과 아주 좋은 논의를 해오고 있다며 첫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동시에 비핵화는 간단히 말해 북한이 핵무기를 제거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압박했다.

3.국제사회는 남북과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계속해서 촉구하고 있다. 일본은 핵 확산 금지조약 가입국들을 상대로 북한에 대한 압박을 요구했고 나토와 호주 역시 대북 제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새 주한미국 대사에 해리 해리스 호주대사 내정자가 전환 지명될 가능성이 급부상하고 있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지명자가 해리스 대사지명자를 호주대신 한국에 부임시키도록 트럼프 대통령에게 요청했으며 호주대사 인준 청문회가 전격 연기돼 전환 지명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5.캐나다 토론토에서 어제 발생한 차량돌진 사건의 용의자인 알렉 미나시안이 범행직전 자신의 SNS에 여성혐오를 의심하게하는 글을 올렸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수사당국은 미나시안의 범행 동기를 밝힌 단서로 주목하고 있다.

6.4.29폭동 26주년을 맞아 모든 커뮤티니가 손을 잡고 하나되는 뜻깊은 행사가 LA한인타운에서 열린다. 오는 28일 열리는 핸즈 어크로스 코리아타운 행사에는 라티노 단체와 올림픽 경찰서가 참여해 지난 아픈 역사를 기리고 주류사회에게 화합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7.한국 재외동포재단이 미주 지역을 포함한 전세계 한인사회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재외동포재단은 올해 예산을 대폭 늘려 한글학교 운영은 물론 차세대 한인 모국 방문, 한인정치력 신장 등 각종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8.부인 바버라 부시 여사 별세 닷새 만에 혈액 감염으로 입원해 몇 차례 위중한 상황을 맞은 조지 H.W. 전 대통령이 오늘 정신이 또렷한 상태로 의식을 회복했다.

9.LA지역의 주택가격과 렌트비가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내집 마련을 고민하는 주민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58만달러의 주택인 경우 5년 이상 장기 거주때는 주택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라고 조언한다.

10.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로버트 라이트 하이저 무역대표부 대표 등 미국의 경제.무역수장들이 조만간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양국 무역 갈등의 해법이 도출될지 주목된다.

11.오늘 뉴욕증시는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가 4년여 만에 처음으로 3%선을 넘어선 데다 주요 대기업의 실적 전망에 대한 실망감이 부각된 데 따라 큰 폭으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424.56포인트, 0.74% 하락한 24,024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