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24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24.2017 06:59 PM 조회 2,27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규제개혁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규제 개혁 행정 명령에 따르면  연방정부 기관은 새로운 규제 1건을 만들 때는 반드시 기존규제 2건을 폐지하도록 했다.

실적부진으로 인해 JC페니  백화점은 오는 6월 말까지 140개 지점을 폐쇄하고 직원 6천여명에게 권고사직을 통보할 예정이다.

미국의 월간 신규주택 판매량이 다시 증가했지만 증가율은 예상보다 낮았다.  지난  1월 신규주택 판매 건수는 연율  환산  55만5천 건으로 한 달 전에 비해 3.7% 증가했으나, 시장 전망치 57만건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멕시코는 지난 2008년 이후 미국으로부터 받아오던 마약범죄 퇴치 와 안보 협력 관련 지원금이 필요없다며 미국으로 부터의 금융지원 거절 의사를 밝혔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대대적인 이민단속에 필요한 이민단속 요원 1만 5000명을 충원하는데는  적어도 2년이상 걸리고,  미전역  이민단속에서 체포되는 2년안된 불법체류자들을 재판없이 신속추방하는 방안은 위헌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등 트럼프 대총령의 대규모 이민 자 추방에 제동이 걸리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CNN과 뉴욕 타임스, 폴리티코 등 비판언론 5개사 기자들을 비공식 브리핑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봉쇄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해 파문이 일면서 정부와 언론의 전면전으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연방 수사국 FBI 는 지난 대선 기간 동안 트럼프 대선 캠페인 참모들과 러시아 의 접촉 사건 수사를 중지해 달라는 백악관측의 요청을 거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대해 백악관은 이를  보도한 CNN과 뉴욕 타임스, 폴리티코 등 5개 언론사 기자들을 비공식 브리핑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봉쇄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해  파문이 커지면서 정부와 언론의 전면전으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낸시 펠로시 민주당 엽방 하원 지도자는 트럼프 정부에 비판적인 일부 언론사 기자의 브리핑장 출입 봉쇄 조치는 매우 충격적인 규칙 파괴행위하고 비난했으며, 언론들도 일제히 비미국적인 처사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오늘 주 마지막자에서 다우 존스 지수등 세 가지 주요 지수가 모두 상승했으나 상승폭은 소폭에 머물렀습니다. 다운 존스 지수는 11.4 포인트 올라 20,821.8 포인트, 내스닥 지수는 9.8 포인트 상승한 5,845 포인트에 거래 끝났습니다.

플러리다에서 열리고 있는 혼다 클래식 골프 대회 이틀째 경기에서 Ryan Palmer , Wesley Brian 선수가 9언더파로 공동 선두에 나섰으며, 강병훈, 노스렬 선수는 2언더파로 공동 28위로 사흘째 경기 맡게됐습니다.

한국의  특검은 최순실씨 일가의 은닉 재산 중 100억원 상당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전직 국세청 간부를 특별수사관으로 채용,  재산추적 전담팀을 꾸려 최씨 일가의 불법 재산 은닉 여부를 추적해 왔으며, 차명 계좌 내용이 방대해 추가 재산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맑혔습니다. 

탄핵 사건을 심리하고 있는 헌법재판소는  외부의 어떤 변수도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고 밝혀 27일 별론이 최종 변론이 될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당국이 김정남 암살에 사용됐다고 밝힌 신경작용제 'VX'는 국제적으로 엄격하게 금지된 맹독성 화학물질이어서, 북한이 금지된 화학 무기를 개발하고 있지 않나하는 의혹과 함께 이에 대한 제재론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 선거인단 등록자가  8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런 추세라면 200만명을 무난히 넘겨 사상 최대 규모의 경선이 치러질 것이란 전망과 함께 선거인단이 150만명을 넘어서면  안희정 충남지사나 이재명 성남시장이 역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지난 해  가계 평균 소득은 440만원으로 0.6% 늘어나는 데 그치고, 물가 상승분을 뺀 실질소득은 1년 전보다 0.4% 줄어 2009년 이후 7년 만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에 소비도 줄어 가구당 월평균 소비 지출은 255만원으로 1년 전보다 0.5% ,  물가 상승분을 뺀 실질 소비 지출은 1.5%가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  대구에서 발생한 화재로 미국 시민권자인  60대 한인 남성 한 명이 숨졌다.

시카고에서는 지난 22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7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  올해 들어서만 벌써 90명 이상이 총에 맞아 숨지고 400명가량이 부상했습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시카고는 통제 불능이며 지원이 필요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 주말 헐리웃 영화계의 가장 큰 축제인 오스카 시상식을 앞두고 대형 연예기획사인 유나이티드 탤런트 에이전시 UTA 가  예정된 오스카상 전야제를 모두 취소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정책에 맞선  시위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을 차기 프랑스 대선에 출마시키자는 온라인 청원운동이 시작됐다. 청원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관계자는  3월 15일까지 100만 명의 서명을 받는 것을 목표로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2만명 이상의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북한 김정은 정권이 붕괴하면 국가 안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가 김정은 정권 붕괴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보수 정치행동회의 CPAC 에서 미국 우선주의를 재천명하고,  미군 예산을 확대해 미 역사상 최고의 군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