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1월 26일 목요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안성일 입력 11.26.2015 09:37 AM 조회 978
1. 한국에서는 故김영삼 前대통령 영결식이 국회에서 첫 국가장으로 치러졌다. 눈이 내 리는 날씨속에 일반 시민 등 10,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2. 故김영삼 前대통령은 국립 현충원 유택에 안장됐다. 영원한 정치적 라이벌이었던 故 김대중 前대통령 묘소에서 300m 정도 떨어진 곳에 영면했다.

3. 오늘 땡스기빙데이를 맞아 남가주 전역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말불우 이웃을 돕기위한 각종 행사가 마련되고 있다.

4. 한인사회도 오늘 차분한 분위기속에 땡스기빙데이를 맞고 있다. 어제 한인마켓들과 주요 쇼핑몰에는 사람들이 몰려 땡스기빙데이 분위기를 실감케했다.

5. 타겟 등 대형소매업체들의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매장 개장 시간이 앞당겨지며 오늘 저녁 6시에 문을 여는 업체들이 늘었다.

6.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땡스기빙데이를 맞아 난민들에 대한 마음을 열어달라고 국민 들에게 당부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최고수준의 보안검사가 계속되고있다고 강조했다.

7. BBCN의 한국우리은행 지분인수 타진 소식이 전해지며 한인은행 인수합병과 함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움직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8. 파리 테러 발생 이후 내년 대선 레이스에서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더 유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위기 관리에 대해 신뢰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9. 미국인 2명중 1명이 전국적인 사회 이슈로 인종차별을 꼽았다. 최근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확산으로 인종차별이 어느 때보다 이슈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10.터키의 러시아 전투기 격추 이후 러시아가 보복차원에서 터키에 대한 전자전을 벌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됐다.

11.프로농구 NBA, LA 클리퍼스가 어제 유타 재즈와 홈경기에서 102:91로 졌다. 클리퍼 스는 7승8패를 기록하며 올시즌 처음으로 승률 5할 밑으로 추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