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1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18.2017 05:28 PM 조회 1,520
1.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전 지진센터장이 백만 달러에 달하는 뇌물을 수수하고 미국에서 돈세탁을 한 혐의로 유죄평결을 받아 충격을 주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정책으로 전과가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무더기로 체포되고 있는 가운데 LA의 경우 단순 체류위반으로 추방을 유예 받았던 불법체류자들이 재심을 받고 추방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3.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 의회의 오바마 케어 폐지 시도가 결국 좌초돼 현행 헬스케어 제도가 상당기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오바마케어를 폐지하려던 공화당 상원은 자당 상원의원들의 이탈로 무산됐고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케어가 붕괴되도록 내버려 둘 것이라고 선언했다.

4.북한이 최근 시험발사한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은 분명히 미 본토까지 타격할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정밀 타격은 아직 부족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5.북한의 첫 ICBM 발사로 미국민들의 81%는 북한을 미국에 직접위협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75%는 전면전까지 우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북한문제 해결에는 63대 36%로 불신율이 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북한의 ICBM급 로켓 발사 성공으로 북핵 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한국과 미국 일본의 고위 외교관들이 내일 워싱턴 DC에서 북한 핵문제 해결 방안을 놓고 실무회담을 한다.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 제재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3국이 어떤 해법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7.폭염과 건조한 기후 강한 바람 등으로 캘리포니아주 중부 지역에 산불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 요세미티 국립공원 남서쪽 삼림을 태우면서 주변 숙박시설 등에 공급되는 전력선이 끊어질 위기에 처했다.

8.청와대와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LA시간 오늘 밤 10시 새 정부 국정 청사진이 담긴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발표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국민에게 주요 국정과제들을 소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9.미국인들은 자국에서 만든 상품을 선호하지만 더 비싼 가격을 주면서까지 Made in USA 제품을 살 의향은 그다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스티븐 므누신 재무부 장관과 윌버 로스 상무부 장관은 중국의 폭넓은 시장개방을 한 목소리로 요구했다. 내일부터 열리는 포괄적 경제 대화에서 본격적인 대중 압박을 예고한 모양새다.

11.오늘 뉴욕증시에서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넷플릭스 주가 급등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 지수는 골드만삭스 주가 급락으로 54.99포인트 떨어진 21,574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