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댈러스 시장 "시리아 난민보다 백인이 더 무서워"

김혜정 입력 11.26.2015 09:43 AM 조회 1,592
"시리아 난민보다 백인이 더 무섭다"는 텍사스 주 댈러스 시장의 발언이 미묘한 파장을 낳고 있다.

마이크 롤링스 댈러스 시장은 지난 24일MS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테러 위협 대상으로 거론되는 난민들보다 다중 시설에서 대형 총기 참사를 일으키는 백인이 더 두렵다고 말했다.

또 수니파 급진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는 미국이 시리아 난민에게 악마처럼 행동하기를 바란다면서 이는 IS의 손에서 미국이 놀아나는 꼴이라며 각 주로 번진 시리아 난민 수용 불가 방침을 비판했다.

롤링스 시장은 또 독일 나치의 고위 간부가 기독교인이 아니듯 IS 역시 무슬림이 아니라면서 미국 국민이 이 차이를 분명히 인지하고 미국 내 무슬림에게 함께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말도 가려서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세계적인 피자 체인인 피자헛의 최고경영자 출신으로 민주당 간판으로 2011년 댈러스 시장에 당선돼 올해 재선에 성공한 롤링스 시장의 발언은 강력한 총기 규제와 시리아 난민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 의사를 밝힌 같은 당 소속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생각과 궤를 같이한다.

그러나 지난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IS가 자행한 동시 다발 테러로 최소 130명이 사망한 참사가 발생한 뒤 미국에서 테러에 대한 위기감과 반무슬림 정서가 확산하는 형국에서 나온 그의 발언은 싸늘한 반응을 낳았다.

보수 성향의 온라인 매체인 데일리 콜러는 백인들에 둘러싸여 사는 그의 거주지를 문제 삼았다.

롤링스 시장의 거처는 고급 백인 밀집 거주지인 프리스톤 할로우로,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새로운 황제 조던 스피스, 미국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의 괴짜 구단주 마크 큐반이 이웃이다.

주민의 92.4%가 백인인 이 지역에서 2014년 통계로 살인 사건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데일리 콜러는 이런 사실을 들어 롤링스 시장의 발언에서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