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융자 칼럼

Kevin Oh

Sr. Loan Officer, MLO

  • Loan Factory, Inc.
  • NMLS # 1985037

재융자 절호의 기회 - FHFA Eliminates Adverse Market Refinance Fee

글쓴이: Chang Oh  |  등록일: 07.22.2021 17:52:11  |  조회수: 3142

7월 16일 FHFA ( Federal Housing Finance Agency ) 는 기존에 적용하던 0.5% 의 Adverse Market Refinance Fee를 7월 16일 이후에 Lock 한 새로운 Loan 에 대해서는 적용하지 않기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1월의 최저를 기록했던Mortgage Rate는 조금씩 올라서 4월에 평균 3.18% 에서 고점을 찍고 현재는 평균 2.88% 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0.5% 추가적인 Fee 제거와 맞물려서 아직 재융자를 못하셨던 분들께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0.5% fee 면제는 융자 금액에 따라 달라지지만 평균 $1,400 에서 $2,000 이상을 절약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기존의 Payoff 기간에 영향을 주지 않고 낮은 이자로 월 페이먼트를 낮추어서 많게는 몇만불 이상을 절약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갖고 계신 Mortgage 이자율이 4% 이상이고 Payoff 만기가 15년 이상 남아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총 얼마나 절약 가능한지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재융자를 통해서 여러가지 재정적 이득을 취할 수 있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 페이먼트를 늘리지 않으면서 상환 기간을 줄이는 방법
  • 비슷한 상환 기간에 이자율을 낮추어서 월페이먼트를 줄이는 방법
  • Cash-out Refinance를 통해서 다른 높은 이자의 페이먼트를 Payoff 하는 방법
  • 재융자를 하면서 높아진 Equity를 이용해서 PMI 를 없애는 방법
  • Piggyback HELOC 을 통해서 Payment 도 낮추고 비상시 유용 가능한 Equity Line을 오픈하는 방법


앞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들이 많습니다. 화폐가치가 낮아지면 현재의 이자비용에 대한 부담은 상대적으로 약화됩니다. Fed는 통화량 조절을 위해서 2023년부터는 순차적으로 이자율을 인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늦기전에 현재의 늘어난 Equity 와 낮은 이자율을 레버리지로 잘 활용하셔서 재정적 유익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품과 이자율에 대한 문의는 반드시 라이센스가 있는 융자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상담은 무료입니다.


문의)

Kevin Oh

MLO, Sr. Loan Officer, NMLS# 1985037

Loan Factory, Inc.

T. 213-219-2688

www.loanfactory.com/kevinoh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7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