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설마 내가..차량 수명 단축되는 습관 4가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다  차에 어떤 부담을 잘하지 자동차의 유지 보수주기를 유지하는 좋은 운전 습관 .

차량관리 앱 마이클과 함께 내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5가지 운전습관을 확인하고 , 내 차를 더 오래가게 하는 운전습관을 만들어보세요! 

1.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출발 또는 정지 상태에서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P 기어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이는 주차 브레이크가 바퀴를 잠가 차를 멈추게 하고 P단 기어가 내부 주차 기어와 맞물려 변속기가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때때로 P 기어에서 발을 떼고 풋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덜거덕거리는 소리가 나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주차(특히 경사로) 시에는 반드시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P기어에 무리가 가지 않고 내구성을 보호해야 합니다.

2. 급출발, 급정지

급출발 및 급제동이 불가피한 상황을 제외하고 습관성 급출발 및 급제동은 연비나 차량 ​​상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순간적으로 가속할 때 연료 소모가 증가하고 급제동을 위해 브레이크를 세게, 자주 밟게 되면 동력계와 브레이크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3. Press the downhill brake frequently

긴 내리막길에서 잦은 발 브레이크는 차량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휠 실린더나 브레이크 파이프에 있는 브레이크액이 브레이크의 마찰열에 의해 기화되어 기포가 발생하여 브레이크를 밟을 때 스펀지처럼 날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베이퍼록 현상이라고 함)

4. 엔진이 시동되는 즉시 시동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윤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진 오일. 장시간 주차시 엔진오일을 비롯한 각종 오일들이 중력에 의해 아래로 밀리게 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오일의 점도가 높아져 시동 후 엔진에 오일이 스며드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시동 직후 엔진을 시동하면 엔진 오일이 엔진 내부로 충분히 침투하지 못하여 엔진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외에도 서스펜션, 타이어, 각종 부싱 등 저온 조건에서의 과도한 주행은 각종 소음 및 부품 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 시동을 걸고 내비게이션 설정 등 운전 준비를 하고 원활하게 출발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워밍업 없이 달리는 것이 심장에 무리를 주듯이, 차에 시동을 걸고 바로 시동을 걸면 차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운전 습관과 주기적인 소모품 교체로 내 차는 비용과 안전성 면에서 안전합니다. 

<출처 : Daum마이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