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단종 앞둔 기아 스팅어, 마지막 에디션 트리뷰트 美 판매 시작...440대 한정

2019년형 스팅어

기아 스팅어 마지막 에디션 트리뷰트(Tribute)가 미국에 도착했다. 최근 생산 종료와 함께 단종을 확정한 스팅어는 2019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 지금까지 6만 5000대 이상을 팔았다.

초기 뜨거웠던 국내 반응이 빠르게 식었지만 해외,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월평균 1000대 이상이 팔렸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단종 확정 후 판매가 줄기는 했어도 스팅어는 지난 3월 미국에서만 958대를 팔았다.

마지막 에디션 스팅어 트리뷰트는 전 세계적으로 단 1000대만 생산한다. 스팅어 트리뷰트는 국내(200대)보다 많은 400대가 미국 시장에 배정됐다. 현대차 미국법인 관계자에 따르면 "스팅어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도 많은 관심이 있는 에디션"이라고 전했다.

그는 "스팅어의 유산이 현재의 기아 라인업과 미래 제품을 통해 살아 숨 쉴 것"이라며 "역동적인 주행 성능으로 기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모델"이라고도 평가했다.

미국 시장 판매를 시작한 스팅어 트리뷰트는 국내 사양과 다르지 않다. 3.3 가솔린 터보 GT 트림에 내·외장 색채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특히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에스코트 그린 전용 컬러가 사용됐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 그리고 곳곳의 블랙 악센트로 차별화했다.

실내 역시 테라코타 브라운이 새로 적용됐고 시트와 도어 트림 스티치, 시트 벨트, 콘솔부의 카본 인서트 필름 마감으로 고성능 감성을 강조했다. 헤드레스트에도 GT 로고 대신 호넷으로 불리는 말벌 문양을 새겼다. 그리고 도어 스카프에 고유 시리얼 넘버를 표시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기아는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을 현지 시각으로 18일 시작했으며 기존 스팅어 보유자 등에게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현지 관계자는  "금새 완판이 될 것"으로 자신했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현지 가격은 AWD 기준 7326만 원이다.

한편 국내에 배정된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200대로 이 중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는 소진됐으며 애스코트 그린 외장 컬러만 소량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