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전 테슬라 AI엔지니어, ChatGPT챗봇 개발업체 오픈 AI에 합류

테슬라의 전 AI 책임자 안드레이 카르파티가 테슬라가 공동 설립한 AI 스타트 업 오픈 에이아이(OpenAI)에 합류했다고 전기차 포털 일렉트렉이 2023년 2월 8일(미국시각) 보도했다. 

카르파티는 5년 전 신경망 및 컴퓨터 비전 전문가로 테슬라에 합류했다. 

그는 테슬라가 운전자 지원 기능을 위해 모빌아이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서 컴퓨터 비전으로 구동되는 자체 시스템으로 전환하면서 합류했다.

 

그는 테슬라의 기계 학습 및 컴퓨터 비전 팀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빠르게 승진하여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팀과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 노력에 큰 역할을 했다. 

이어 자율 주행에서 더 광범위한 인공 지능으로 노력을 확장함에 따라 그는 테슬라의 AI 수석 이사로 승진했다. 

 

2022년 3월, 카르파티는 4개월 동안의 안식년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테슬라의 경영진이 휴식을 취하면 복귀하지 않아 우려의 시선이 있었다. 그도 7월에 AI, 오픈 소스 및 교육 분야의 기술 작업에 대한 장기적인 열정에 집중하기 위해 테슬라에 복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었다. 

그리고 7개월 여가 지나 그는 오픈AI에 합류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자체의 인공지능 기술과 충돌한다는 이유로 2018년 오픈 AI의 이사회에서 떠났다. 

 

일론 머스크가 비영리 단체로 설립한 오픈 AI는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ChatGPT챗봇으로 유명하다. 

챗봇은 아직은 영어 서비스만 일반인에게는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고 2021년까지의 데이터만 있지만 이미 2억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폭발적인 반응에 요구가 증가하자 팀과 기업과 마찬가지로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다. 

<출처 : 글로벌 오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