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현대차·기아, 미국서 하이브리드 쏟아내는 이유 '연말까지 10개 전동화 도입'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어 현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측은 하이브리드 판매가 향후 순수전기차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지만 속내는 다른데 있다는 분석이다. 


30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 시장에서 최근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라인업을 빠르게 확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현지 언론은 전동화 제품군의 모든 종류를 갖추는 것은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사이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또 다른 요소가 작용한다고 분석했다. 


시장조사기관 IHS 마킷의 수석분석가 스테파니 브린리는 "현 시점에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확장하고 이를 더욱 홍보하는 것은 부분적으로 배출가스 규제와 관련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생산되는 승용 및 소형차의 평균 연비를 약 40mpg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히고 기업평균연비(CAFE) 역시 2025년까지 54.5mpg로 규정한다고 덧붙였다.

또 오는 9월부터는 2026년까지 배출가스를 28.3% 낮추는 법안이 발효된다. 


이 결과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완성차 업체는 단계적으로 연비와 배출가스를 조정하고 판매 라인업의 일정 부분을 전동화 모델로 채워야할 처지에 놓였다. 

브린리 분석가는 "고객들이 전동화 모델을 경험했다면 전기차를 더 쉽게 선택하게 될 것"이라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선택한 사람은 분명히 전기차에 더 관심이 있거나 그것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대차의 전동화 모델 라인업은 현재 전체 판매에서 15% 비중을 차지하고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대차는 올 연말까지 미국 시장에서 10개의 전동화 라인업을 구성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이들 중 하나는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장에서 생산되는 싼타페 하이브리드 버전이고 이어 투싼 하이브리드 등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