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美 당국 벤츠 29만대 '운행 금지' 권고 긴급 리콜, 제동장치 총체적 결함 의혹

방향지시등, 비상경고등, 후진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결함으로 최근 국토교통부 리콜 명령을 받아 시정 조치를 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에서 제동장치와 관련해 또 다른 심각한 결함이 발견돼 제동장치 전반에 총체적 결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특히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제동장치 결함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운전 금지"를 경고하는 초강경 조치에 나서면서 사안이 매우 심각함을 알렸다.

NHTSA는 12일(현지 시각) 30만 대 가까운 메르세데스 벤츠의 주요 모델에서 제동력을 상실할 수 있는 중대 결함이 발견됐다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운행을 하지 말아 달라고 경고했다.


NHTSA에 따르면 2006년에서 2012년 사이에 생산 판매된 ML 클래스와 GL 클래스, R 클래스가 습기에 장기간 노출되면 브레이크 부스터의 부식으로 균열이 발생하고 이를 통한 공기 유입으로 제동력을 완전 상실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 같은 결함을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즉각 공지했다.


공지문에는 "매우 드물지만 부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급제동시 브레이크 페달의 기계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동에 실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벤츠는 브레이크 페달에서 평소와 다른(공기가 빠지는 듯한) 소리가 나면 제동장치의 전반적인 결함을 의심해 볼 수 있다며 점검을 받을 때까지 차량 운행을 하지 말아 달라는 당부도 했다.


벤츠는 해당 차량의 브레이크 부스터 부식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를 진행 중이다.

앞서 벤츠 S 580 4MATIC 등 8개 차종 7598대가 후방 전기신호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 시동 시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지 않아 방향지시등, 비상경고등, 후진등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돼 국내에서도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출처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