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기아 스팅어·카니발, 신규 로고 적용 모습 공개

기아 스팅어 부분변경 수출형 모델이 포착됐다.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클리앙 harvest_911님이 게재한 신형 스팅어 수출형에는 기아가 최근 공개한 신규 로고가 사용됐다. 신규 로고는 전체 차종에 확대 적용된다. 다만 내수용 스팅어는 전용 로고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기아 신규 로고는 기존 엠블럼의 타원형 테두리와 검은색 바탕이 삭제됐다. 볼록한 입체감까지 제거했다. 신규 로고는 새로운 폰트로 'KIA' 레터링을 강조해 단순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다. 신규 로고 적용과 함께 기존 차명과 트림명 등의 폰트도 일부 변경된다. 

기아는 연식 변경을 통해 신규 로고를 전 차종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쏘렌토 등 일부 차종은 전면부 기아 로고 위치가 그릴에서 스팅어와 같은 위치로 옮겨진다. 국내 커뮤니티와 동호회를 통해 공개된 기아 신형 카니발에서도 신규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3월 니로 EV, 5월 K5, 6월 모닝·니로 HEV·쏘렌토, 7월 레이·셀토스·카니발, 8월 스팅어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신차는 3월 K7 풀체인지, 4월 K3 부분변경, 5월 K9 부분변경, 6월 스포티지 풀체인지, 7월 전기차 CV(코드명)를 국내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 로고 변경 후 처음 출시되는 K7 풀체인지는 차명이 K8로 변경된다. K8은 현대기아차 신규 플랫폼 적용을 통해 차체 크기를 키우고 2열 통풍시트, 메르디안 사운드 시스템, 3.5리터 가솔린 엔진, 사륜구동 등을 탑재해 경쟁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와 차별화된다.

<출처 : 탑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