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대법원(Supreme Court)에 재정(tax)과 경제 정책, 심지어 연방 준비제도(Fed)에 대한 권한까지 대통령에게 부여할 것을 요구하는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소송 결과에 따라서 견제와 균형이라는 미국 헌법 정신과 권력 분립 원칙이 깨질 수있어 이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현재 3건에 달하는 주요 사건들이 연방대법원에 계류 중인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원하는 판결이 내려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 중에는 관세(tariff) 관련 소송이 2건이 있다. 이 2건의 소송에서 트럼프 행정부는 기존 법률 없이 관세를 확장 적용한 것이 헌법의 의회 세금 징수 권한인
1. 올 하반기 두번의 금리인하를 예고해왔던 연준이 어제 올들어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0.25%p 내리는 대신, 올해 남은 회의에서도 두번 더 인하할 것을 예고해, 총 세번으로 늘어나게 됐다. 2. 트럼프 관세정책에 대비해 물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면서 LA와 롱비치 항만…
웨스트 헐리우드가 LA 카운티 최초로 살아있는 동물의 소매 판매를 전면 금지한다. 웨스트 헐리우드 시의회는 내년(2026년) 5월 1일부터 토끼, 양서류, 거미류, 조류, 어류, 파충류, 소라게 등의 판매를 금지하는 조례를 지난 16일 통과시켰다. 이 조례는 2010년에 통과된 개…
LA카운티에서 올해(2025년) 들어 첫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인체 감염 사례들이 보고됐다. LA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7월 말부터 8월 말 사이에 4명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입원했다고 어제(17일) 밝혔다. 환자들은 앤텔롭 밸리와 샌퍼낸도 밸리, 센트럴 LA 지역 거주자로…
부부싸움을 하다가 부인을 총격 살해한 판사가 징역 35년형을 선고받았다. 오렌지카운티 법원은 어제(17일) 2급 살인 혐의 등으로 유죄 평결을 받은 올해 74살 제프리 퍼거슨 전 판사에게 징역 35년형을 선고했다. 퍼거슨의 최대 형량은 40년형이었지만, 전과가 없고 피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로 LA와 롱비치 항만의 물동량이 급격히 줄고 있다. LA와 롱비치 항만은 지난달(8월) 94만4832개의 수입 컨테이너(TEU)를 처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어제(17일) 보도했다. 이는 지난 7월 기록했던 100만 개 이상 처리량과 비교해 6.6…
ABC방송이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제작을 전면 중단했다. ABC방송을 소유한 미디어그룹 넥스타는 어제(17일) 공식 성명에서 "ABC가 '지미 키멜 라이브!' 프로그램의 제작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넥스타는 “키멜의 발언이 무례하며 사회의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