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 13일)

문지혜 기자 입력 08.13.2020 02:12 PM 조회 3,538
주식시장은 어제의 rally mode를 제대로 이어가지 못하고 혼조세로 밀렸다. 

예상보다 줄어든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에도 불구하고 실적발표와 함께 무려 9년 6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CSCO는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부담으로 작용했다. 

출발부터 엇갈린 장은 아주 잠시 3대지수 모두 강세를 보였다 밀린후 몇번의 요동침 끝에 하락에 가까운 엇갈린 등락로 마감했다. 

다우종목중 하나인 CSCO의 폭락이 개장내내 DJ를 압박했음에도 불구하고 NASDAQ의 기술주들은 영향받지 않고 이틀째 강세를 연결시키며 상승momentum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후 후반에 급증한 매도세와 함께 DJ는 초반의 하락폭을 깨고 내려가고 NASDAQ은 폭등수준으로 올랐던 것을 싹다 지우고 약세로 하락반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고 다시 혼조세로 반등해 딱히 불안감은 증폭되지 않았다. 

한편 VRM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매출전망을 낮추며 18%넘게 떨어졌지만 불과 2개월전인 6월 9일 상장 첫날 찍었던 최저치에 비하면 여전히 47% 폭등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