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월 27일)

문지혜 기자 입력 01.27.2020 02:16 PM 조회 2,342
주식시장은 7주만에 처음 이틀연속 하락하며 올해들어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폭락한 가운데 중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2900명을 육박하고 미국내에서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은 이미 자극돼있는 매도심리에 불을 붙였다. 

공포 분위기속에서 폭락세로 출발한 장은 작년 8월 5일 이후 거의 6개월만에 가장 크게 무너졌고 그중 DJ는 8월 5일 이후 처음 5일연속 떨어졌다. 

항공사들과 호텔 그리고 마카오에 진출해있는 카지노 주식들을 비롯한 여행 관련주들의 약세가 두드러진 상황에서 글로벌 경기에 미칠 영향까지 부담으로 작용하며 투자심리는 진정될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또한 두려움의 지수로 불리우는 VIX index가 3개월반 최고치까지 치솟고 저가매수를 겨냥한 dip buying은 개장내내 미미한 수준에 머물러 이틀째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전혀 작용하지 않았음을 나타냈다. 

한편 올해들어 이미 58%나 오른 BYND은 DENN와 계약을 맺었다고 밝히며 폭락한 장에서도 강세를 보여 1년 전에 비해 90% 폭등한 상태로 마감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