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포트] 17일 일요일 LA 마라톤 개최, 교통정체 유의

서소영 기자 입력 03.15.2024 05:32 PM 조회 7,064
[앵커멘트]

오는 17일 일요일 2만 5천여명이 참가하는 2024 LA 마라톤이 개최됩니다.

LA다저스타디움을 시작으로 26.2마일에 걸쳐 약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다운타운과 헐리웃 베버리힐스, 센추리시티 등 코스를 걸치는 도로들이 대거 통제돼 운전자들은 우회할 것이 권고됩니다.

서소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는 17일 일요일 아침 7시부터 제 39회 LA 마라톤이 개최됩니다.

약 7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LA 마라톤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다저스타디움을 출발해 차이나타운, 리틀 도쿄와 LA 다운타운을 거쳐 헐리웃을 통과한 뒤 베버리힐스, 센추리시티 결승점까지 이어지는26.2 마일 코스로 진행됩니다.

약2만 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번 대회로 인해LA 주요 도로들이 새벽부터 통제되면서 일대 운전자들은 코스를 고려해 우회할 것이 권고됩니다.

새벽 3시부터 오전 10시까지는 101번 프리웨이 남쪽 방면 인근 힐스트릿과 스타디움 웨이, 선셋 블러바드, 템플 스트릿, 브로드웨이, 스프링 스트릿 등이 통제됩니다.

새벽 4시부터 오전 11시 20분까지는 101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 인근 에코 팍 애비뉴와 글랜데일 블러바드, 헐리웃 블러바드, 고워 스트릿, 하이랜드 블러바드 등에서 차량 통제가 진행됩니다.

405번 프리웨이 남쪽 방면 인근 산타모니카 블러바드와 월셔 블러바드는 새벽 4시 45분부터 오후 3시까지 차량 통행이 통제됩니다.

이 밖에 엘리시안 팍과 LA 다운타운, 에코팍, 헐리웃, 베버리 힐스, 웨스트 헐리웃, 센츄리 시티 등 2024 마라톤 코스가 지나는 인근 도로 곳곳이 통제됩니다.

도로 통제는 순차적으로 해제될 예정이지만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운전자들은 마라톤 코스를 고려해 우회할 것이 권고됩니다.

대중교통 역시 통제구역을 피해 우회 운영됩니다.

이 가운데 LA 마라톤 엑스포가 열리는 다저스타디움 출발지에서는 무료 주차가 제공되지만 결승점인 센추리시티 팍 주차장은 유료로 이용해야 합니다.

센츄리시티 결승점에서는 참가자를 위해 대기하는 이들을 위해 무료 맥주 제공과 댄스,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도로 통제 등 관련 정보는 2024 LA 마라톤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서소영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