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칼럼

연문희

스마일 운전학교 대표

  • 스마일 운전학교, 교통 위반자학교 운영
  • 라디오코리아 "연문희의 교통칼럼" 기고

여행전 기본적 차량 체크포인트.

글쓴이: 연문희  |  등록일: 11.21.2021 21:30:41  |  조회수: 3855
2021(신축년)년 새해가 밝았다고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모두 극복되길 기원하며 맞이했던 년초의 설렘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HALLOWEEN을 지나면서 이어지는 THANKSGIVING DAY를 맞이 하면서 연말 분위기가 피어 오르기 시작합니다. 
집집마다 크리스마스 츄리가 설치되는걸 보면 올해도 저물어 가고 있다는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암울했던 코로나 정국이  완전하지는 않지만 회복되어지는 느낌을 받으며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다행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번 THANKSGIVING DAY 에는 최대의 인원이 비행기나 육로로 여행을 떠날 계흭 이라고 하는 발표도 나오고,
여행 업계엔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는 소식등이 들립니다.
거의 2년만에 들려오는 눈물겨운 소식들 입니다.
그속에 나도 끼어 들어서 함께 하고싶은 들뜬 마음을 갖게 하는 기분좋은 소식들 입니다.
제 주변의 몇몇 분들은 아직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선뜻 단체 관광이 내키지 않아 각자 개인 차량을 이용하여 
장거리 계흭을 잡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오랜만의 호기를 놓치기 싫어 승합차량을 이용하여 장거리 여행계흭을 수립해놓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출발하시는 다음주 수요일이 후리웨이가 가장 붐비게 될것이라는 예측보도도 있습니다.

여행 출발전엔 차량점검을 필히 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출발전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차량 체크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타이어 점검
타이어 공기압이나 마모도 체크는 필수입니다.
타이어의 상태는 안전성뿐 아니라 승차감이나 연비등에도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2. 엔진오일 체크
엔진오일의 교체시기가 되었으면 출발전 교체하실것을 권장합니다.

3. 브레이크 상태 점검.

4.에어콘과 냉각수 체크.

출발 하시기 전에 카센타에 방문하시어, 차량을 점검 받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올해는 연휴기간중 사고가 없는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스마일 운전 , 교통위반자 학교 

교장 연문희

800-608-1004 
213-725-3360 

www.smiledriving.com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94 건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