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칼럼

연문희

스마일 운전학교 대표

  • 스마일 운전학교, 교통 위반자학교 운영
  • 라디오코리아 "연문희의 교통칼럼" 기고

운전면허 시험 2월1일 부터 재개

글쓴이: 연문희  |  등록일: 12.21.2020 20:08:03  |  조회수: 5871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 (DMV) 에서는 2021년 1월말까지 중단되었던  운전 면허시험을 2021년 2월 1일부터 재개 한다고 밝혔습니다.

12 월 14 일과 2 월 1 일 사이에 취소 되었던 면허시험 예약자들에 대해 테스트 일정을 자동으로 변경하여 통보하여 줍니다.
2월1일 이후 2 주 내에 일정이 변경 될 것입니다.

 2월 중순쯤 연기 된 모든 테스트 일정이 조정되면 2월중순 이후에나 면허시험을 위한 새로운 약속이 접힐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료일이 2021년 5월 31일 까지인 퍼밋인 경우 6개월 연장 또는 퍼밋의 신청일로 부터 2년 까지 중에서 먼저 도달하는 기간 까지 추가 연장되었습니다.

하지만 퍼밋의 경우 대부분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2020년도 5월30일에 필기시험을 보신분들이  받는 1년 유효기간의 퍼밋이 2021년 5월30일 이므로 거의 모든 분들이  최장 2년의 유효기간에는 해당되지 않을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그러므로 5월 31일 까지의 퍼밋 소지자는 2021년도 11월30일 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DMV에서는 긴급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가급적 방문을 연기해줄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많은 업무중 하나는 REAL ID의 신청건 인데 2021년 10월1일까지로 연장 되었으니 조금더 안정적인 시기에 신청할수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온라인 서비스나 기타 서비스 채널을 통해 일반 운전면허증( REAL ID 제외 ) 과 차량등록 갱신등의 업무를 보실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캘리포니아 주민이 온라인으로 운전 면허증을 갱신 할 수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특별히  건강관리에 노력을 하시고, 개인적으로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을수 있으나 코로나 19 확산 저지를 위한 각종 정책들에 적극 협조하시어 조기에 안정적인 사회로의 정착에 적극협조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하여도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는 지혜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입니다.



감사합니다.



스마일 운전 , 교통위반자 학교.    교장 연문희


800-608-1004
213-725-3360
www.smiledriving.com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94 건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