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키미 카메리카

LISA SAN, CINDY CHOI

건강 컨설턴트

  • NPO후코이단의 정회원
  • 국제 면역학회 정회원

피할 수 없는 신체 노화, 늦출 수는 없을까?

글쓴이: Uminoshizuku  |  등록일: 04.04.2024 00:40:30  |  조회수: 884

신체의 노화는 막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노화를 막고 싶은 것도 많은 사람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막을 수 없는 노화를 가급적 천천히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사람의 체온이 낮아지면 노화가 촉진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사람의 체온은 평균 36.5도에서 37.5도입니다. 여기서 더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이때 자율신경계와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며 체내 혈액 흐름, 세포 활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산화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결국 노화를 빨리 불러오게 됩니다.


이와 반대로 체온이 상승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면서 신체 기능도 올라가고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게 됩니다. 뇌에 흐르는 혈행도 개선되어 기억력 저하 및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자주 먹으면 노화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두려움 대상인 치매까지 위험도를 낮출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갈조류의 끈적이는 점액질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은 혈액 속 지질과 불순물을 흡착하고 바깥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아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후코이단은 실제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사실도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진 바 있습니다. NPO 후코이단은 실험 결과, 후코이단이 비타민E와 항산화 수준이 거의 비슷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신체 노화를 막기 위해 체온을 올리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운동을 하여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있습니다. 근육은 체내 열의 40%를 생산하는 곳인 만큼 근육이 있어야 체온 유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상체 운동보다 하체 운동에 집중하는 것인데요, 몸의 근육 70% 이상이 하체에 분포하는 만큼 평소 하체 운동을 신경 써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외에도 매일 하는 반신욕도 체온 상승에 좋은 습관입니다. 반신욕은 말초신경을 자극해 혈액 순환을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신진대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명치 아래를 20~30분 정도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열을 올려야 노화가 늦춰진다는 점은 흥미로운 사실이 아닐 수 없는데요, 모두 생활에서 언제든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습관들이라는 점도 굉장한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앞서 소개드린 혈행 개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후코이단이란 성분은 만드는 회사마다 제품의 원료 및 함량, 제조 공정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가 모두 똑같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후코이단을 고르실 땐 세계 유일 후코이단 검증 제도인 자파에서 자파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선택하셔야 실질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건강지킴이 블로그

https://blog.naver.com/umino91

 

----

후코이단 「우미노시즈쿠」는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무료 전화: 1-866-566-9191(한국어)

https://www.kfucoidan.com/ko/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9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