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관, 이민국적법 (INA)의 221(g)조항에 근거하여 거절된 경우

글쓴이: Shadedcommunity  |  등록일: 04.19.2025 09:19 am  |  조회수: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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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관, 이민국적법 (INA)의 221(g)조항에 근거하여 거절된 경우

221(g)조항에 근거한 비자 거절은 신청자가 필수 정보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추가적인 행정절차가 요구됨을 의미합니다. 221(g)조항으로 거절된 경우 인터뷰시 영사가 신청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이러한 경우 영사는 귀하의 비자신청 건이 추가적인 행정적인 절차가 필요한지 또는 추가 정보가 필요한지 여부를 알려 줄 것입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영사는 추가 정보 제출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221(g) 조항에 근거하여 비자가 거절된 신청자는221(g) 용지를 발급 받게 되며, 이 용지에는 비자거절을 통보하는 내용과 추가로 요구되는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될 것입니다.

만약 대사관이 추가 정보나 서류를 요청하면, 신청자는 반드시 해당 서류를 일양택배 서류 접수 사무소에 제출 해야 합니다. 택배를 통해 대사관에 서류 접수하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하기
행정절차
일부 거절된 비자신청 건의 경우 추가적인 행정절차가 필요하여 221(g)조항에 근거하여 거절된 것일 수 있습니다. 행정절차가 필요하여, 221(g)조항으로 거절된 경우 인터뷰시 영사가 신청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행정절차에 필요한 시간은 각 신청건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긴급한 경우 (예시: 직계가족의 심각한 질병, 부상 또는 사망 등)를 제외하고 행정절차 진행상황에 대한 문의를 하시려면 인터뷰 또는 추가서류 제출일 중 나중의 일자로부터 최소한 180일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민국적법(INA)의 221(g)조항에 근거하여 거절된 신청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인터뷰를 진행한 대사관을 선택한 후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221(g) 서류 제출 방법
비자신청에 관련된 추가 서류나 정보가 필요한 경우 221(g) 거절용지를 드릴 것입니다. 요청한 서류가 제출될 때까지 비자발급 심사가 보류됩니다.

221(g) 거절용지에 요청된 모든 서류 및 정보는221(g) 거절용지 수령일로부터 1년 이내에 가까운 일양택배서류 접수 사무소 로 제출해야 합니다. 1년 이내에 요구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비자 심사가 종료됩니다. 비자를 다시 신청하기 위해서는 처음 신청자와 같은 절차로 새로운 비자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수수료도 다시 지불해야 합니다.

221(g) 서류 제출 방법
이메일로 사본 보내기 (비이민비자 신청자인 경우에만 해당됨)
서류의 사본을 이메일로 보내라는 안내문을 받은 경우, 주한미국대사관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최대3MB까지 가능합니다.

이메일 주소: SeoulNIVCaseSpecific@state.gov

원본을 택배로 접수하기
서류 원본을 접수하라는 안내문을 받은 경우, 아래 절차대로 진행해 주십시오.

1 단계
221(g) 제출 용지 PDF icon를 인쇄합니다.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배송을 위해 서류 제출할 때 이 용지를 일양택배 서류 접수 사무소에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2단계

221(g) 제출 확인서, 대사관에서 받은 221(g) 거절용지 및 추가 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일양택배 서류 접수 사무소 에 가십시오. 서류는 일양택배 서울 본사지점에서 무료로 접수하시거나 그 외 지점에서 배송 요금을 지불하시고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요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단계

가져가신 서류를 일양택배 서류 접수 사무소에 제출합니다. 일양택배는 서류 접수 영수증을 발급해드릴 것입니다.

4단계

일양택배가 귀하의 서류를 대사관에 배송할 것입니다.

5단계

일양택배는 신청자가 선택한 서류 배송 주소로 서류와 여권을 배송해 드릴것입니다. 신청자는 비자가 발급 된 여권 또는 거절용지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권/비자 수령 장소
비자가 발급되면, 신청자의 여권과 비자는 선택하신 배송방법에 따라 배송됩니다.  택배서비스를 통해 자택이나 회사주소로 배송 받으시거나 택배사무소에서 직접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배송 서비스 (무료)

택배사무소 방문수령에서 서울 본부지점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를 본부지점에서 무료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양로지스 본부지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창전로 28-1

근무시간: 09:00 -17:00, 월요일부터 금요일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유료)

자택이나 직장에서 수령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는 아래 등록하신 주소로 발송됩니다. 배송 요금은 여권 개당 (서류배송인 경우 개인 서류당) 20,000원이며, 착불입니다.

택배사무소(본부지점 제외) 방문수령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를 선택하신 지점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요금은 20,000원이며, 착불입니다.

주의사항

프리미엄 서비스 요금 20,000원은 부가가치세 포함이며, 각 신청자별로 지불하게 되는 요금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한 경우 함께 신청하는 가족 또는 단체 일원 모두에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되며, 개별적으로 배송서비스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각 신청자가 20,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신속한 배송을 위해 신청자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십시오. 여권상에 명시된 이름을 입력하여 주시고 국내 연락처를 입력해 주십시오.

일양로지스 사무소 또는 입력하신 배송주소에서 수령하시는 경우 정부기관에서 발행한 신청자의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대행인이 가족이라 할지라도, 신청자의 여권을 수령하려면, 반드시 요구되는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대행인이 수령시 요구되는 서류는 여기서 확인해 주십시오.

신청자의 여권은 지정배송업체인 일양로지스에서 30일(역일) 동안 보관하며 그 이후에는 주한미국대사관으로 반송처리됩니다.

여권 배송이 시작되거나 배송지에서 수령 가능하게 되면 신청자에게 이메일과 SMS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배송소요시간은 업무일 기준으로 도시권은 익일 배송되며, 그 외부 지역은 2일, 외진 지역은 4일입니다.

비자/여권 수령하기
신청자가 직접 일양택배 여권/비자 수령 장소에서 여권을 수령하길 원할 경우, 영업시간 내에 지정한 일양택배 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일양 택배 회사의 여권/비자 수령 장소 목록은 여기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장소
비이민비자 인터뷰 면제(Interview Waiver)에 해당하시거나 대사관에서 비자심사를 위해 추가 자료를 제출하라는 221(g) 거절용지를 발급받으셨다면, 신청자는 해당 서류들을 일양로지스를 통해 제출하십시오. 인터뷰 면제(Interview Waiver)로 서류를 접수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하셔야 하며 반드시 예약된 날짜에 일양로지스 지점을 방문하여 접수 하셔야 합니다.

아래 제출 방법 중 선호하시는 방법으로 제출하시면 되며, 일양로지스에서 신청자의 서류를 대사관으로 배송합니다.

일양로지스 서울 본부지점에 접수 (무료) 일양로지스에서 신청자의 서류를 무료로 대사관으로 배송합니다. 본부지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창전로 28-1 (운영 시간 09:00 – 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일양로지스의 다른 사무소 (본부지점 제외)에 접수 (유료) 각 신청자별로 20,000원의 배송 요금(선불)을 지불하시면 일양로지스에서 신청자의 서류를 대사관으로 배송합니다. 배송 요금은 현금으로 선택하신 사무소에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운영 시간 지점별 상이, 지점 방문 전 전화 확인 요망)

장소
일양로지스 서류 제출 장소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여권/비자 회수하기
비자가 발급되면, 신청자의 여권과 비자는 선택하신 배송방법에 따라 배송됩니다.  택배서비스를 통해 자택이나 회사주소로 배송 받으시거나 택배사무소에서 직접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배송 서비스 (무료)

택배사무소 방문수령에서 서울 본부지점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를 본부지점에서 무료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양로지스 본부지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창전로 28-1

근무시간: 09:00 -17:00, 월요일부터 금요일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유료)

자택이나 직장에서 수령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는 아래 등록하신 주소로 발송됩니다. 배송 요금은 여권 개당 (서류배송인 경우 개인 서류당) 20,000원이며, 착불입니다.

택배사무소(본부지점 제외) 방문수령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자의 여권 및/또는 서류를 선택하신 지점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요금은 20,000원이며, 착불입니다.

주의사항

프리미엄 서비스 요금 20,000원은 부가가치세 포함이며, 각 신청자별로 지불하게 되는 요금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한 경우 함께 신청하는 가족 또는 단체 일원 모두에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되며, 개별적으로 배송서비스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각 신청자가 20,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신속한 배송을 위해 신청자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십시오. 여권상에 명시된 이름을 입력하여 주시고 국내 연락처를 입력해 주십시오.

신청자의 여권은 지정배송업체인 일양로지스에서 30일(역일) 동안 보관하며 그 이후에는 주한미국대사관으로 반송처리됩니다.

여권 배송이 시작되거나 배송지에서 수령 가능하게 되면 신청자에게 이메일과 SMS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배송소요시간은 업무일 기준으로 도시권은 익일 배송되며, 그 외부 지역은 2일, 외진 지역은 4일입니다.

신청자 본인이 여권을 수령하는 경우 정부기관 발행의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신청인의 성명

이민 비자 신청자는 비자 신청건의 진행 현황을 여기에서 비자 케이스 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사가 비자적격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 신청자의 비자 신청건은 거절 상태로 유지됩니다.

비자 면접 후 비자 부적격 사유가 있어 비자를 받을 수 없으나 사면 신청을 할 자격이 된다는 안내를 영사로부터 받은 경우, 이민국(USCIS) 웹사이트(http://uscis.gov/i-601)를 통해 사면 신청에 관한 절차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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