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내일(15일)부터 형사재판.. 6주 이상 법정에 선다

전예지 기자 입력 04.14.2024 02:03 PM 조회 2,426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돈을 지급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혐의로 이번 주부터 재판정에 선다.

전직 대통령이 형사 피고인 자격으로 법정에서 배심원단 앞에 서는 것은 미 역사상 처음이다.

또 오는 11월 대선이 치러진다는 점에서 재판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의 후안 머천 판사는 내일(15일) 배심원 선정을 시작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고인으로 서는 형사재판 일정을 개시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016년 대선 직전 전직 성인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와의 과거 성관계 폭로를 막기 위해 개인 변호사 마이클 코언을 통해 입막음 돈을 지급한 뒤 그 비용과 관련된 회사 기록을 조작했다며 34개 혐의를 적용해 지난해(2023년) 3월 재판에 넘겨졌다.

이 사건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받는 형사재판 4건 중 하나다. 

현재까지 11월 대선 이전에 재판 일정이 예정된 형사사건은 이 건이 유일하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이 재판을 대선 이후로 미루기 위해 총력전을 펼쳤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회사 장부 조작 혐의는 물론 대니얼스와 성관계를 했다는 것을 부인하면서 이번 사건을 정치적 동기에 기반한 민주당 세력의 '선거 방해'라고 주장하고 있다. 

형사사건 피고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약 6∼8주로 예상되는 재판 일정 내내 법정에 출석해야 한다.

내일 시작되는 첫 주간에는 배심원 선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재판은 수요일을 제외하고 주중 4회 열리고, 시간은 LA기준 아침 6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로 예상된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14일 전 수정됨
    악마 트럼프는 미국의 암 덩어리, 일자무식 쓰레기, 가짜 목사들과 약쟁이들, 강간범들의 우상 감옥에서 사망하면 시체를 개에게 던져 줄 예정임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ynamicy 14일 전
    바이든 되고 뭘했냐 4년동안 왜찍냐고 바이든을.. 뻔한거 아니엿어? 막말이 그렇게 중요하디? 정책을 보고 뽑아야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데? 여성 지지를 그렇게 받았다더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