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스라엘군, 대피명령 해제 … 이란의 공습 끝난듯

이황 기자 입력 04.13.2024 07:43 PM 수정 04.13.2024 07:44 PM 조회 4,974
이스라엘군이 드론과 미사일을 동원한 이란의 보복 공습과 관련, 자국민에게 내린 대피 명령을 해제했다고 이스라엘 매체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오늘(13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스라엘군이 이란의 공격이 일단락됐다는 의미로 이스라엘인에게 안전지대에 머물러달라는 명령을 해제했다고 전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성명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된 이란의 탄도미사일 수십발 중 대다수를 요격했다고 밝혔다.

미사일들은 이스라엘 영공에 진입하기 전에 애로우 미사일 방어체계에 의해 격추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스라엘군은 일부 타격이 확인되었으며 남부의 한 군사기지에서 기반시시설이 경미하게 손상됐다고 전했다.

한편, 이란 유엔대표부는 이란이 보복을 결행한 후 발표한 성명에서 이란은 지역 내 분쟁 확대를 추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이란 대표부는 이란 이슬람 공화국은 유엔 헌장과 국제법에 명시된 목적과 원칙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확전이나 분쟁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일관된 입장을 고수한다고 말했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15일 전
    2018년 악마 트럼프 재임시에 이란이 사우디에 유전을 폭파 시켰는데 Carter Doctrine 의 의거하여 미국은 자동적으로 사우디를 방어 했어야 했는데 일자무식 외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븅신 트럼프가 돈 내면 도와 주겠다고 한 후로 미국은 국격을 땅에 떨어뜨려 동맹국들은 더이상 미국 말을 듣지 않고 독자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바이든이 이란에 이스라엘에 보복하지 말라고 경고까지 했는데 결국 보복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이게 다 상븅신 트럼프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 입니다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5일 전
    미국판 삶은 소대가리가 대통령돼면서 지구는 조용할날이 없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ynamicy 14일 전
    바이든 되고 뭘했냐 4년동안 왜찍냐고 바이든을.. 뻔한거 아니엿어? 막말이 그렇게 중요하디? 정책을 보고 뽑아야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데? 여성 지지를 그렇게 받았다더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