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일본 방문 관련 "매우 흥미로운 발표할 것"

박현경 기자 입력 05.23.2019 04:40 AM 조회 1,823
일본을 오는 25∼28일 방문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방일 기간 매우 흥미로운 발표를 할 것이라고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가 어제(22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을 앞두고 가진 전화브리핑에서 기자들에게 구체적 방일 일정 등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전했다.

이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 결과로 통상, 안보 관련 뉴스가 나오느냐'는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것 같다"면서 "거기서 그들은 미일관계와 관련한 매우 흥미로운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일 무역협상 관련 합의가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이번 방문의 목적은 무역에 초점을 두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레이와 시대' 개막에 따른 일본의 새로운 역할과 새로운 시대를 기념하는 방문으로, 동맹을 기념하는 기회"라고 답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토요일인 25일 밤 일본에 도착한 뒤 다음날 아베 신조 총리를 비공식적으로 만나고 당일 아베 총리와 함께 스모 경기를 관람한다.

이어 27일 오전 나루히토 일왕을 만난 뒤 아베 총리와 양자회담을 가지며, 이어 이날 저녁 일왕이 주최하는 국빈만찬에 참석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날인 28일 오전 일왕에게 작별 인사를 한 뒤 미 해군 7함대의 모항인 요코스카항을 방문해 주일미군 격려 행사를 갖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