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1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11.2017 07:06 PM 조회 1,956
어제(10일) 브레아 지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 용의자가 라하브라에 거주하는 올해 64살의 한인 여성 배은수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배씨는 어제 오후 4시 45분쯤400블락 노스 탠저린 플레이스에 위치한 주택 앞 차도에서 40살 제니퍼 리씨를 향해 수 발의 총을 난사, 제니퍼 리씨가 사망했습니다.

 서류미비 청소년들이 미군에 입대하면 영주권을 주는 법안이 지난주 공화당 주도로 발의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측이 지난  대선 기간에 러시아와 긴밀히 접촉했으며 민주당 전국위원회  e메일 해킹 및 유출 배후에 러시아가 있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협조, 거래까지 했다는 내용의 정보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또 러시아가 추후 협박용으로 트럼프의 러시아 섹스파티 등 불리한 정보를 수집했다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 대선 승리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해킹을 통한 러시아의 대선 개입 사실을 공식으로 인정했으나, 러시아가 자신의 섹스 파티 영상 등 정보를 갖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이같은  정보들을 밖으로 새 나가도록한 정보 기관들을  나치 NAZI에 비유하며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자신의 비지니스에 대해서는 앞으로 사업체 운영은 아들들에게 맡기고  자신은 관여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트럼프 당선인의 사업체 운영권 이양 계획에 대해 월터 샤웁 정부 윤리위원회 위원장은 그 정도의 거리 두기는 미국의 정치 관행과는 배치되는 것이라며 도날드 트럼프를 비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또 미국  기업들이 해외에 공장을 짓는 시대는 끝났다고 말했다. 

멕시코와의 국경에 장벽을 설치하겠다고 선거 공약으로 밝혀 온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미국이 우선 장벽 설치 비용을 부담한 뒤 협상을 통해 멕시코에 대해 이 비용을 상환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며칠  LA에 내린  비로 헐리웃 힐스의 8100 웨스트 고울드 블르버드 인근  주택가 지반이 약해지면서 붕괴 위험으로 인해 인근 도로가 폐쇄됐다.

많은 눈이 내린 북가주 지역에서 네 명이 사망하고 80번 프리웨이가 일부 구간  폐쇄됐으며, 소노마 카운티에서는 3천명이 범람으로 대피했습니다.

LA한인타운 인근 Normandy 와 Venice  길에 위치한 로욜라 고등학교에 협박이 가해진 뒤  오늘 하루 학교가 폐쇄됐다. 

독일의  폭스바겐(VW) 자동차사는 연비 조작 과 관련해 유죄를 인정하고 43억 달러의 벌금을 내는 조건으로 연방 법무부와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한 3건의 소송을 마무리하기로 오늘(11일) 합의했다.

알래스카주의  30대 한인  클리포드 이씨가 연쇄 성폭행 혐의로 종신형과 다름없는 7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한인 취업생들이 최근 선호하는 일자리는 년 평균 4-5만 달러를 버는 캘리포니아 주내 일반  사무직으로  나타났다.

미주한인 이민 역사가 114주년을 맞은 가운데 오늘(11일)부터 LA 일대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오렌지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에서는 '미주한인의 날' 선포식이 열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러시아가 자신에 대한 '불리한' 자료를 갖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러시아와 거래나 빚 등 아무 것도 없다며 그같은 주장은 "완전한 조작이며 터무니없는헛소리"라고 트위터를 통해 일축했다.

뉴욕 증시는 오늘 이번 주 들어 이어진 약세 장세에서 벗어나 세가지 주요 지수가 모두 상승하며 반전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99 포인트 상승 19,954 포인트를 기록하며 다시 2만 선에 바짝 다가섯으며, 내슈닥 지수는 12 포인트, S&P 500 지수도 6.4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특별검사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합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소환은 삼성그룹의 최씨 지원 의혹에 관한 특검팀의 수사가 막바지 국면에 진입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조치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특검은 삼성 이외의 대기업들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의정부 교도소에  수감 돼 있던 최태원 SK 회장과  김영태 SK 부회장이 면회시에  나눈 대화 가운데 최태원 SK 회장의 특사에 박 대통령이 관여한 것으로 보이는 녹취록을 확보해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을 방문 중인 유일호 경제  부총리는 외국 투자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뉴욕의 한국경제 설명회에서  한국의 정치적 상황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대내적인 불확실성보다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전망, 보호무역주의 기조 등 대외적인 영향이 오히려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국무원은 한반도의 비핵화와 사드 배치는 물론 테러리즘, 해상영유권 분쟁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힌 '중국의 아태안전협력정책' 백서를 발표했으며, 중국이 아태지역의 정책 근간을 소개한 백서 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

갑작스레 들이닥친 한파로 최근 며칠간 유럽에서 6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태국 남부지역은 30년 만에 최악의 폭우로 물바다가 돼 지금까지 25명이 사망하고 11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