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3일 화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3.03.2015 06:57 PM 조회 776
 

1.최초의 한인 LA시의원 탄생을 결정하게될 LA시 예비선거가 1천326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치뤄지고 있다. 오늘 투표는 저녁 8시부터 치뤄집니다.

2.연방 합동수사당국이 남가주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원정 출산 조직에 대한 단속을 벌였다. 이번 단속은 중국계를 중심으로 이뤄진 가운데 한국인도 대상에 포함됐다.

3.오바마 추방유예 폐기 조항을 삭제한 국토안보부의 예산지출법안이 최종 승인돼 정부폐쇄를 볼모로 잡았던 한달간의 이민 연계투쟁이 일단 막을 내렸다. 존 베이너 하원의장이 연계 투쟁을 포기함에 따라 국토안보부 폐쇄는 9월말까지 피할수 있게 됐다

4.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오바마 대통령이 이란 핵협상을 둘러싸고 정면 충돌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연방의회 연설에서 오바마 대통령의 이란 핵협상을 정면 비판하고 민주당 상하원의원들이 50여명이나 불참해 양국관계가 최악의 균열상을 보이고 있다.

5.미 국무부가 웬디 셔먼 차관의 과거사 양비론 파문을 무마하기 위해 일본에 군대 위안부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입장을 밝혔지만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가능성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6.일본이 유럽연합 부대의 국제평화유지 임무에 사상 처음으로 자위대를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본과 유럽연합 앞서 지난해5월 공동안보방위정책 임무에 일본의 협력수준을 강화하는데 합의했다.

7.북한 인권 문제를 둘러싸고 유엔 무대에서 남북한 간에 치열한 공방이 벌어졌다. 북한은 유엔의 대북 인권 결의를 무효화하라고 주장했지만 정부는 북한이 진정성 있는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8.국가안보국NSA의 무차별 정보 수집 실태를 폭로한 전 NSA직원 에드워드 스노든이 귀국 의사를 보였다. 스노든의 변호인은 스노든이 합법적이고 공정한 재판을 받는다는 보장이 있다면 미국으로 돌아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9.오늘 뉴욕증시는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85.26포인트, 0.47% 하락한 18,203에서 거래를 마쳤다.

10.칠레에서 폭발 조짐을 보여온 비야라카 화산이 폭발해 인근 주민 수천명이 대피했다. 칠레 국립재난관리청은 화산에서 가까운 지역에 적색 경계령을 내리고 주민 3천여명을 대피시켰다.

11.이라크 군이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장악한 티크리트 일부 지역을 탈환하고 IS대한 봉쇄망을 좁혀가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