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4월 8일)

문지혜 기자 입력 04.08.2020 01:51 PM 조회 3,453
주식시장은 하루 폭등하고 하루 떨어지는 움직임을 5일째 이어갔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약세를 보인 가운데 미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수가 우려했던 것보다 적은 상황에서 다음주부터 감소할거라는 앤서니 파우치 국립전염병 연구소 소장의 발언은 매수심리에 불을 붙였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잠시 주춤했다 탄력받기 시작한 장은 시간이 갈수록 상승폭을 키우며 제대로된 폭등세에 돌입했음을 나타냈다. 

어제 9주만에 처음 이틀연속 상승하는듯 하다 실패하고 약세로 하락반전했던 장이 흔들리지 않고 폭등세를 지키며 5일동안 3일을 오른 가운데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대선후보 경선에서 하차했다는 소식은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일조했다. 

그결과 시간이 갈수록 활발해진 dip buying은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발전해 오늘 폭등세가 반짝 상승으로 끝나기보다 연결된 확률이 확실히 높아졌음을 암시했다. 

한편DDS는 지난주 금요일 9년 7개월 최저치를 찍고 이틀연속 반등한지 3일만에 오늘 폭등한 장에도 불구하고 약세로 꺾여 8주동안 반토막이 난 지점으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