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22일)

문지혜 기자 입력 11.22.2019 01:56 PM 조회 2,034
주식시장은 이틀 오르고 이틀 떨어지고 하루 엇갈린 이번주를 8주만에 처음 하락한 주로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중국과의 무역협상 타결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매수심리는 제대로 자극되지 않았다. 

개장초부터 강세와 혼조세를 넘나든 장은 강세로 마감하고도 4주째 이어오던 상승momentum을 더 이상 연결시키지 못했다. 

3일연속 떨어졌던 DJ가 오늘은 한번도 약세로 밀리지 않고 가장 탄탄히 오른 가운데 NASAQ과 S&P 500은 보합수준의 미미한 상승을 지키기에 급급해 하며 이번주를 7주만에 처음 하락한 주로 마무리했다. 

그러나 dip buying이 개장내내 꾸준히 몰려오고 매도세의 압박도 중반부터 꾸준히 완화되는 현상을 보여 이번주 장의 지지부진한 모습이 일시적인 숨고르기로 끝나고 있다는 분위기는 바뀌지 않았다. 

한편 PSTG는 엇갈린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와 올해 총 매출전망을 모두 낮추며 15% 넘게 떨어져 10개월 반 최저치를 찍고 올해들어 올랐던 것의 80%를 지웠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