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1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5.12.2017 04:38 PM 조회 1,480
1.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인 어르신들을 위한 2017라디오코리아 효도대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마가교회를 가득매운 천여명의 할아버지,할머니들은 가슴에 붉은 카네이션을 달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FBI 국장 전격 해임 후폭풍에서 벗어나기 위한 전략을 펴고 있지만 잇따른 무리수로 오히려 논란만 거세지고 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측근들의 러시아 내통설을 수사해 온 FBI 국장을 해임하고 수사에 개입한 정황까지 드러나면서 야당인 민주당에서 탄핵론이 다시 나오고 있다.

4.미국에 합법비자를 갖고 왔다가 눌러앉는 오버스테이 불법체류자들120만명이나 이민당국에 의해 포착돼 있어 이민단속과 추방공포를 확산시키고 있다.

5.오하이오 주의 작은 마을인 커커스빌에 한 요양권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이 지역 경찰서장과 간호사 등 4명이 숨졌다. 경찰은 용의자의 범행 동기와 이 요양원과의 연관 여부를 수사 중이다.

6.문재인 대통령이 국정 역사교과서를 폐지하고 국.검정 혼용 체제를 검정 체제로 수정하라고 지시했다. 5.18 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도 지시했다.

7.청와대가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을 다시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정부 민정수석실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적폐청산 신호탄이 될 지 주목된다.

8.연방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올해 만료되는 북한인권법을 오는 2022년까지 5년 연장하는 초당적 법안이 발의됐다.

9.북한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북한제재위원회가 유엔 회원국들을 상대로 대북제재의 이행을 압박하고 있다면서 발작적 광분이라고 맹 비난했다.

10.문재인 대통령이 미국과 중국 정상들과 전화통화 후 특사 파견을 추진하면서 북핵문제 등이 전환점을 맞을 지 주목된다.

11.영국을 포함해 유럽과 아시아 74개국에서 파상적인 사이버 공격이 진행되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이번 사이버 공격은 파일을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인 랜섬웨어다.

12.오늘 뉴욕증시는 소매업체 실적과 경제지표 부진 우려 속에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22.81포인트, 0.11% 하락한 20,896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