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3.03.2017 07:00 PM 조회 2,508
LA 하이랜드 파크 지역의 한 차터 스쿨 앞에서 딸을 학교에 데려다 주던 48세  남성이 경찰 행세를 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 ICE에 체포돼 구금됐습니다.

지난 1월 LA 카운티 실업률은 전달 대비  0.2 %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 1월 보다는 0.7 % 낮은 실업율입니다.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는 애틀랜타 국립인권센터로부터 '지난달 건립위와 체결한 소녀상 건립 관련 약정을 이행할 수 없게 됐다'는 내용을 서면으로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이달 회의에서 고용과 물가가 계속해서 우리의 예상과 맞는지 평가할 것이며, 만약 예상과  맞으면 연방 기준금리의 추가 조정은 적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 금리가 3월 중으로 인상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올림픽 경기장의 3분의 1 규모인 83만 리터 규모의 수영장에 평균 75리터의 소변이 들어있는 것으로 캐나다 연구진의 조사 결과 밝혀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지난 번  의회 연설에서  자신이 제안했던  이민신청자에게 능력위주로 영주권을 발급하는 메리트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강력히 추진할  의지를 거듭 천명했습니다.

마이클 Flynn 전 안보 보좌관과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에 이어 사위인  자렛 쿠쉬너 백악관 선임 고문과 대선 캠프 참모 두 명등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들이  러시아 대사와 접촉한 사실이  잇따라  터져나오고 있어  러시아 커넥션 스캔들이  갈수록  확산되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곤경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과거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측근  인사들의 '러시아 내통' 의혹 파문의 와중에  반격에 나섰다. 이에 슈머 의원도 2003년 푸틴을 비롯해 그의 측근들과의  접촉은  언론과 다른 사람들이 완전히 볼 수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며 반박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옥시코돈과 같은 중독성 있는 마약류 의약품에 대해 세금을 부과 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이렇게  확보한 세수로 마약 중독자들의 재활이나 예방 프로그램에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뉴저지의  70대 한인의사 강모씨가 마약성분이 함유된 진통제를 상습적으로 불법 처방해 온 혐의로 뉴저지주 대배심 법정에 서게 됐다.

뉴욕에 있는  56층 짜리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타워의 47층에서 작은 화재가 발생해 한 명이 부상했으며, 당국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인디애나 주지사 시절 겅적인 업무 처리에 개인 이메일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펜스 부통령은 자신의 개인 이메일 사용은 힐러리 클린튼 전 국무장관의 경우와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산 제품을 우선 구입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Buy American 정책에도 불구하고 현 정부가 밀어 붇히고 있는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원유를 운반해 올 송유관 Keystone 파이프 라인 공사에는 미국산 철강이 쓰이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오늘 어제 하락세에서 다시 소폭 상승하면서 주 마지막 장 마쳤습니다. 다운 존스 지수는 2.7 포인트 올라 21,005.7 포인트 기록하고, 내스닥 지수는 9.5 포인트, S&P 500 지수는 1.2 포인트 각각 상승했습니다.

PGA 월드 골프 챔피언쉽 멕시코 대회 이틀 째 경기에서 로리 맥킬로이 선수가 9언더파로 단독 선두에 나서고,  Phil  미켈슨  선수는 7 언더파로 공동 2위에 나섰습니다.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이 김수남 검찰총장 등 검찰 간부들과 통화를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김 수남 검찰 총장은 우 전 수석과의  통화 당사자에게  다시 우 전 수석의 비리 사건 수사를 맡겨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한국 정부는 중국의 사드 관련 보복 조치에 대해 ‘선(先)대화 및 국제 여론전 , 후(後)법적 대응’ 전략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간 첫 정상회담을 4월 초 실시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정상 회담에서 양국이 사드와 관련한 모종의 합의를 이룰 수 있을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여야 대선 주자들은 THAAD 배치와 관련한 중국의 보복 조치에 일제히 유감을 나타냈다. 다만 사드 배치를 두고 시각차가 여전히 커 사드 문제가 외교 분쟁을 넘어 대선판을 흔들 정치 쟁점으로 부상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북한은 예년처럼 올해에도 한미 연례 군사연습인 키리졸브(Key Resolve)와 독수리 훈련(Foal Eagle)을  맹비난하면서  초강경 대응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협박했습니다

 말레이시아가 한국과 공모해 김정남 암살 사건을 날조했다는 북한 측의 주장과 관련해 아흐마드 자히드 하미디 말레이시아 부총리가 "말레이시아의 인내심에도 한계가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은  북한이 반역죄 등 죄목으로 정치범과 불순분자, 정부 관리 등에 대해 정치적 목적의 살인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미 국무부는  오늘  발표한 '2016 국가별 인권보고서'에서 북한을 독재정권으로 지칭하며 인권상황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시리아 평화회담이 12개 원칙을 만들어 양측에 전달했으며, 당사자들이 이를 잠정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오늘 종료됐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물질이 일본 교토(京都)대학과 독일, 미국 과학자들로 구성된 국제연구팀에 의해 개발돼 근본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미국과 유럽연합(EU) 은 의약품 제조시설에 대한 상대방의 검사 결과를 인정하기로 합의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