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5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4.25.2016 08:52 AM 조회 3,437
연방항공청은보잉사에대해일부 787 드림라이너기종이고도비행때나날씨가추울때엔진에얼음이생기는문제가포착돼드림라이너의엔진결함을지적하고긴급수리를지시했습니다.

연쇄지진이강타한일본구마모토현주요지역의건물 48 % 가무너질위험이있고, 주의할필요가있다는판정을받은건물은 31%, 검사를마쳐사용이가능한건물은 21%에그친것으로조사됐습니다.

지난해홍콩에서금융기관과법률회사등이자금세탁이나테러자금등으로의심해당국에신고한사례가 4만 3천건으로한해전보다 14 % 나늘어역대최고치를기록했습니다.

지난해한국의최저임금미만을받은청년임금근로자는 63만5천명으로, 이연령대전체청년임금근로자의 17%에이르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1970년 1400만명에 이르던 한국의 농업 종사 인구가 지난해엔 300만명을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5년사이 46만명이 줄었습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는북한이동해에서잠수함탄도미사일(SLBM)을발사한것을규탄하는언론성명을채택했습니다.

북한은중거리무수단미사일발사에실패한데이어, 지난토요일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의비행시험도실패한것으로판단되지만 SLBM 개발시험에집요하게매달리면서전력화시기가예상보다앞당겨질수있다는관측이나오고있습니다.

프랑스는유럽연합회원국에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실험을강행한북한에대해추가제재를가해야한다고촉구했습니다.

 1960년대‘그로미셸(Gros Michel)’품종바나나를멸종시킨파나마병의변종이아시아에이어호주까지확산돼바나나산업이위기에처했으며, 아직변종파나마병의공격을받지않은남미에서생산되는바나나로전세계수요가충당되고있는실정입니다.

20년전부인과사별한올해나이 90세인해리스워포드전펜실베니아주연방상원의원이오는 30일올해 40살인남성매튜찰턴과결혼식을올린다고밝혔습니다.

지난달중동카타르도하에서북한건설노동자 2명이보위부원의감시를뚫고현지경찰서로탈주했으며, 이들의신병은현재카타르당국이확보하고있지만, 해고자신분이라본국에송환될위기에처한것으로전해졌습니다.

영국우주인팀피크가지상에서 400km 떨어진국제우주정거장에서러닝머신으로런던마라톤에참여해 3시간 35분의기록으로완주, 우주에서마라톤을완주한두번재우주인이됐습니다.

24만명의목숨을앗아간 1976년중국탕산대지진은내륙의단층대를따라발생했으며, 이단층대안에서베이징과톈진인근의 120㎞구간이재발주기가지나조만간대형지진이발생할수도있다는것이다는주장이나와중국이긴장하고하고있습니다.

LA 다저스어제콜로라도락키스를 12대10으로물리치며 2승 1패로원정 3연전을마쳐시즌성적 12승 7패로내셔널리그서부지구단독선두를키켰습니다.

미네수타트윈스의박병호선수어제 4번타자로출장 4타수 1안타를기록했으며, 볼티모어오리올스의김현수선수는지난토요일 4타수 2안타 1타점으로팀승리에기여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카디널스이오승환투수도지난토요일피안타없이세타자삼진아웃처리호투했습니다.

유럽연합은유럽연합공통의조세피난처‘블랙리스트를만들기로합의했으며, 이는‘파나마페이퍼스를통해유럽내부유층의탈세가공론화된만큼역내국가들이함께감시하는체제를만들어대응하겠다는취지로이해됩니다.

북한은인민군창건일을맞아미국이최고수뇌부를노리는핵도발을계속한다면경고나사전통고없이처절한징벌의선제타격을가할것이라고위협했습니다.

한국경제전문가 10명가운데 7명은한국경제가이미장기저성장에돌입했으며, 저성장원인으로는경제체력의근본적인약화를꼽았고, 세계경제가회복되면경제가성장세를회복할수있을지에대해서는 90% 이상이부정적인입장을보였습니다.

한달여앞으로다가온 20대국회개원을앞두고새누리당은당수습에총력을기울이고더민주는호남민심달래기에나섰으며, 국민의당은전당대회를당초 8월초에서 12월로연기, 현체제를연말까지유지하기로했습니다.

아부다비를출발, 태양광전지로세계일주비행에도전중인 '솔라임펄스 2'가아홉번째코스인하와이를이륙한뒤 62시간동안비행해샌프란시스코에도착했으며, 앞으로뉴욕을거쳐대서양을횡단한뒤첫출발지인아부다비로향할계획입니다

터키의 아르메니언 학살  101 주년을 맞아 어제 오후 6 만명이 넘는 아르메니언들이 윌셔 블루버드에 위치한 터키 대사관 앞에 모여 터키의 책임 인정과 평화를 염원하는시위를벌였으며, 시위대는 터키의 동부는 아르메니아의 서쪽영토라는 등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내일 펜실베니아와 메릴랜드등 5개주에서공화당 172명, 민주단당462명의 대의원을 놓고 대선 예비선거가 치러집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테드 크루즈, 존 케이식 두 후보가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의 질주를 막기 위해 손을 잡고, 테드 크루즈는 인디애나 주에, 존 케이식은 오리건과 뉴멕시코 등지의 대의원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다.이는 두 후보가 선거구를 나눠 경선에 집중해 트럼프가 공화당 후보자 지명에 필요한 대의원 확보를 효과적으로 막겠다는 전략입니다.

지난 토요일 LA 한인 타운에서 4.29 폭동 24주년을 맞아 평화와 인종 화합을 염원하는 평화대행진이 한인들과 흑인 커뮤니티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중국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중국의 대북압력 강화를 촉구하며 거듭 '중국역할론'을 제기한 데 대해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터키가 올해 들어 시리아에 있는 IS 대원 9백 명가량을 사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미 양국이 북한의 5차 핵실험 등을 염두에 둔 추가적인 대북 제재 리스트 관련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북한이 추가 도발을 감행할 경우 유엔 대북제재 에 포함되지 않았던 해외 노동자 파견 제재 등 민생 부문에 대한 추가적인 제재가 이뤄질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을 방문한 오바마 대통령은 국제분쟁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가 더 많은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양쯔 강 중상류에 최근 폭우가 계속되며 강 수위가 35년 만에 최대치로 상승하면서 대홍수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을 방문하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 외무상 이수용이 한미 군사훈련을 중단하면 북한도 핵실험을 중단하겠다고 간접적으로 제안한 것을 한마디로 일축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