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필라델피아 대학.. 4chan에 총격 예고

안성일 입력 10.05.2015 05:29 AM 조회 2,065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게시판 '4chan'에 필라델피아의 대학에서 총격을 예고하는 글이 올라 미 연방수사국(FBI)이 주의를 당부했다.

어제 폭스뉴스에 따르면 4chan에는 "로봇이 필라델피아 인근 대학에 대항해 무기를 들고 일어설 것이다. (모두가) 그의 울음을 듣고 피해자들은 두려움에 몸을 숙일 것"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글에서 동부기준 5일 오후 2시 공격을 벌이겠다고 위협하며 "만약 그 지역에 있다면 집에 머물고 혼돈이 펼쳐지는 동안 뉴스를 보라"고 경고했다.

앞서 오리건주 엄프콰 커뮤니티칼리지 총격사건 하루전인 지난달 30일 인터넷 게시판 4chan에 올라온 "북서부에 사는 사람들, 내일 학교에 가지 말길"이라는 내용의 글과 매우 흡사하다.

해당 글이 올라온 뒤 1일 엄프콰 커뮤니티칼리지 재학생인 크리스 하퍼 머서가 교내에서 총기를 난사해 교수와 학생 등 9명을 살해하고 7명을 다치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재 FBI는 지난달 30일 글을 머서가 작성했는지 여부를 수사중이다.

FBI는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필라델피아 인근 학교들에 상황을 알리고 "주변 대학 학생과 교사, 직원들에게 각 학교 보안지침을 따를 것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템플대를 비롯해 드렉셀대, 빌라노바대, 델라웨어대 등 일부 대학들은 5일 교내 순찰 병력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수업 취소나 학교 폐쇄를 결정한 학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