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ing account

질문자: Holden  |  등록일: 05.13.2023 00:11:55  |  조회수: 2435
안녕하세요.
재혼을 약속하고, 프로포즈를 받은후,다니던  안정된 직장도 그만두고 타주로 이사를 왔어요. 집은 일단렌트로 얻었고,이사를 오면 은행에 돈은 무조건 나한테 넘겨주기로 약속을 했기에 이사한 열흘후에 은행에 가서 saving 그리고 checking account 에 join을 했어요. 그 와중에 제가 직장은 구했지만, 당장은 일을 할수 없는 상태였어요. 또 이사할때 타주라서 쓰던 가구나 큰짐을 다 가지고 오지 못한상태여서 오픈해준 구좌에서 필요한 것들을 사는데 약간의 돈을 썼어요. 물론 본인도 가구는 다 사주기로 했었고, 일 시작하기전까지는 그렇게 하라고 동의를 했던터라 그게 큰 문제가 될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도착한지 약 한달후부터 갑자기 언제부터 일할거냐, 힘들게 일하는 사람의 돈을 네 돈이 아니라고 그렇게 펑펑 쓰냐....당장 산 물건들 다 취소하고 구좌에 돈을 넣어라 등등 난리를 피더니, 제가 첫 출근한날에 퇴근하고 돌아오니 당장 짐싸서 나가라고 했어요. 물론 그 와중에 프로포즈한 반지도 내 놔라, 은행 카드도 내 놔라해서 다 던져주고는 호텔에서 지냈어요. 급하게 아파트를 얻어서 제 짐은 다 옮겼고,다행이도 차를 가지고 왔기에  일하는데 지장이 없이 지내고는 있지만, 너무 황당하고 억울한 마음은 진정이 안됩니다.
Saving 에 있던 돈은 이미 다른곳으로 옮기고 close 시켰더라구요.
아직도 personal 과 Bussiness account 는 제 이름이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연고도 없는 이곳에 와서, 이렇게 마음도 몸도 다치고 힘들게 지내다보니, 화가 너무 납니다.
제 허락도 없이 saving account 에 있는 돈을 다 빼고 혼자 close 가 가능한건지,  또 제가 그 돈의 일부를 찾을수 있는건지, 경제적인 손실과 정신적인 보상을 받을수 있는지 또 사기로 소송이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저는 직장인이고, 그 사람은 집은 없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작은 가게가 있어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 앤드류조 변호사
    11달 전  

    귀하가 거주하는 주에 "Heart Balm" 법이 있는 경우 소액 청구 법원에서 금전적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소액 청구 법원의 최대 금액은 최저 $5,000입니다. 귀하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공동 계정이 완전히 폐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https://www.legalmatch.com/law-library/article/heart-balm-laws.html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338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