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중고차 구입하실때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글남기세요 :)

글쓴이: Askforbryan83  |  등록일: 10.08.2020 12:35:42  |  조회수: 852
중고차 샤핑/구입 하시는데 막히시거나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글 남기세요. 딜러나/브로커 아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일입니다 :)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댓글쓰기
  • 현지니  1달 전  

    개인간 중고차 살때 carmax에서 검사받을때 누가 돈을 부담해야 하나요? 구매자? 판매자? car max에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 harry  1달 전  

    카맥스가 아니고, 스모그테스트를 말하는것 같은데요.  카맥스는 대형중고차딜러입니다.  뭐 카맥스에서도 개인간 중고거래를 커미션 받고 해주는지는 모르겠네요.  카맥스 자체적으로 인스펙션하는 리스트가 있나요?  아무튼 스모그테스트는 카맥스에서 하는게 아니고 스모그테스트하는 정비소나 스모그테스트만 하는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보통 40~60불 합니다.  1999년 이전 모델은 좀더 비쌉니다.  그 이유는 더 많은 테스트를 해야되서 입니다.  무슨 검사를 하느냐.....  각종 배기깨스(이미션)와 배기와 관련된 장치를 점검합니다.  그러면 그 비용은 누가 부담하는냐는 법으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법으로는 셀러가 바이어에게 스모그테스트 증명서를 제공하게 되어있지만 그 비용은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양쪽 합의하에 그 비용을 내거나 청구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모그테스트 증명서가 없거나 실격을 하면 차등록이 되지않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 harry  1달 전  

    그래서 많은 바이어들이 종종 실수하는게 먼저 구입을 한후에 스모그테스트가 패스가 되지않아 낭패를 당하곤 하지요.  꼭 돈 넘겨주기전에 스모그테스트를 하셔야 되구요, 그 비용은 서로 절충하시면 됩니다.

  • harry  1달 전  

    반갑습니다.  저와 같은 일을 하시는 군요.  저도 여러곳에 자동차에 대한 궁금한 질문에 리플을 달고 있습니다.  교류를 원하시면 harrychung4@gmail.com 오로 멜 주세요.

  • Askforbryan83  1달 전  

    반갑습니다! 일은 아니고 관심분야인데 커뮤니티가 많이 없고해서 글 남기게 됬어요. :)

  • kingsle111  1달 전  

    안녕하세요 8월달에 개인셀러에게 중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거래는 bmw financing을 전문적으로 하는 refijet 을 통해서 론 트랜스퍼및 서류 사인을 메일과 전화로 진행하였는데 생각해보니 스모그 체크도 안했네요... 스모그 체크 없이 이런 프로세스가 가능한 경우가 있을까요? 그리고 refijet 에서 말하길 타이틀링이 코로나때문에 3개월이상 소요된다고 하네요 레지스트레이션도 마찬가지로 아직 못받았는데... 이렇게 되는게 맞는건가요?

  • harry  1달 전  

    첫번째, 몇년도 차를 구입하셨는지 모르겠으나 론이 남아 있는걸로 봐서는 거의 새차같은 중고차를 구입하셨나봐요.  캘리에서 스모그테스트는 중고차 거래에서 필수이지만 차가 새차라면 처음 6년은 면제를 해줍니다.  예를들면 2015년 10월에 처음 신차로 캘리 DMV에 등록된 차라면 스모그테스트가 면제가 됩니다.  단, 예외가 있는데 타주에서 온차는 6년 웨이브를 해주지 않습니다.   그 이후 매 2년마다 받아야 하구요, 중고거래시 매 2년마다 한 스모그테스트가 90일이 지나면 다시 해야만 합니다.  다시 예를들자면 2010년 차를 10월에 등록을 위해 스모그테스트와 등록비를 냈는데 그 차를 동년 12월에 팔게 되었다면 굳이 스모그테스트를 다시 할 필요가 없습니다.  90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페이퍼증명서는 꼭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몇년도 차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harry  1달 전  

    두번째, 코로나 땜에 DMV의 업무가 폭주 할겁니다. 레지스트레이션은 곧 받을실걸로 생각됩니다.  서류 잘 보관하시고, 좀 더 기다려보시죠.  하지만 타이틀은 론이 페이오프가 되면 파이낸스회사가 본인에게 보내줍니다.  뭐 믿을만한 큰회사이기 때문에 큰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 Askforbryan83  1달 전  

    보통 개인적으로 사고/팔때 대부분 셀러가 먼저 매너있게 스모그테스트까지 한뒤 서류와 영수증을 같이 바이어에게 건네주는게 정상이에요. 아마 셀러가 잊으신건지 고의적인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된 이상 스모그 첵은 하시면되고 등록증은 기다리시면 될거같네요. 타이틀 메일 보내시고 60일안에 연락없으시면 전화/이메일/메일 다 독촉하세요...방법이없을거같습니다.
    근데 제 경험상 꼭 개인적으로 사셨다고 이런문제가 있는것도 아니더라고요.. 3년전에 어느 한 포드 딜러에서 차를 샀었는데 캐시로 차를 샀어요. 파이낸스 매니져가 정신이 없었는지 구입한 혼다 어코드가 34000마일이였는데 컴퓨터에 오타를 쳐서 74000으로 등록을 해버렸습니다... 타이틀이 4주뒤에왔는데 500마일 탄 차가...74000으로 되니까 어이가 없더라고요... 뚜깡열리고 엄청 컴플레인하고 옐프 구글에 1스타 리뷰만 남겼죠. 이거 해결하느라 짜증났지만 2달걸리고 해결했습니다. 아무튼 살면서 별일 다 있더라고요.....

  • 현지니  1달 전  

    스모그 테스트만으로는 충분한가요? 자동차는 부품이 많고 복잡하다면 복잡한데.....
    개인간 거래에 있어서 바이어 입장에서는 인스펙션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근데 싸고 믿을만한 메카닉은 없고....그래서 주변에서 car max 에서 인스펙션 받는것을 종종 봐왔습니다.
    인스펙션에서 첵업하는 노하우나 필수항목들이 있나요?

  • harry  1달 전  

    카맥스에서 체크해주는건 처음 알았네요.  유료인가요 무료인가요?
    보통 단골 동네 정비소에서 구입용 체크비용이 종류에 따라 40-120불 합니다.  그런데 셀러가 귀찮아서 가기 싫어합니다. 구글에서 used car checklist 검색하면 이미지에서 체크폼이 나오는데 그걸 이용하시면 좋죠.  그밖에 여러가지가 있지만 말로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차좀 아는분과 동행하는게 제일 좋죠.

  • Askforbryan83  1달 전  

    안녕하세요. 제가 카맥스 부에나팍의 Buyer's department 에서 일을 올해까지 했는데요, 카맥스에서 하는 인스펙션은 car appraisal 과정이고요. 이 인스펙션 리포트는 참고로 손님에게 안드립니다. 카맥스가 주는건 얼마에 손님 차를 사겠다라는 7일 개런티 오퍼인데, 이 오퍼도 사실 의미가 없는게 카맥스가 이제 너무 회사가 커져서 주는 오퍼들은 홀세일 가격 마이너스 마진입니다.
    어느중고차도 개인으로 파시면 25-30% 더 받을수있고요. 님이 카맥스에 가서 파실 목적이 아니면 인스펙션 받으셔도 무의미할거같아요. 세일즈에게 디테일하게 인스펙션을 물어봐도 대부분 세일즈는 잘모르고요, 알려달라고해도 안알려주라고 매니져들이 신신당부합니다 참고로...무료로 인스펙션 받으려고 오는 사람들이 있는거 다 알아요. 제 경험상, 카맥스에 팔거아니면 다른 정보는 안줄거에요. 차라리 $120 정도 투자하셔서 옐프에서 리뷰좋은 모바일 메카닉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