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실적시즌....... 월가 '애플·MS 주목'

글쓴이: mayallwt  |  등록일: 10.25.2021 09:55:02  |  조회수: 331
미국 뉴욕 증시 상장 기업들이 '2021년 3분기(7~9월) 실적' 공개를 시작한 가운데 이번 주에는 애플과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알파벳 등 빅테크 기업들이 실적을 알린다.

최근 대형 헤지펀드들이 빅테크 종목 투자 노출을 2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줄였다는 월가 분석이 나온 만큼 실적에 따른 주가 반응도 관심사다. 한편 중요한 경제지표로는 미국 3분기 경제 성장률이 이번 주 후반부에 발표된다.

24일(현지시간) 팩트셋 집계에 따르면 이번 주에 빅테크 FAAMG(페이스북·애플·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구글 알파벳)를 비롯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상장 기업 중 3분의 1에 달하는 151곳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월가에서는 이번 주 빅테크 실적 발표가 증시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골드만삭스의 프라임브로커가 미국 헤지펀드사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지난달 헤지펀들의 FAAMG 기업 투자 노출도가 13% 밑으로 떨어져 2019년 9월 이후 2년 만에 최저 수준을 보였다.

24일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에 따르면 FAAMG 기업들 올 3분기 실적을 보면 통틀어 총 670억달러 이익을 낼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1년 전보다 30% 늘어난 수치이고 S&P500지수 연중 상승세를 앞선다.

빅테크 기업 중 특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들은 최근 '맞춤형 광고 리스크'를 마주하고 있다. 동영상 기반 메신저 업체인 스냅이 3분기 실적 발표 자리에서 광고 수익 급감 경고음을 낸 다음날인 22일,

해당 기업 주가가 26.59% 급락한 바 있다. 스냅은 애플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앱) 정보보호 강화 조치와

코로나19 대유행기 기업 활동 위축에 따른 광고 수익 급감 가능성을 지적했는데 비슷한 수익원을 가진

트위터와 페이스북 전망도 좋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이런 가운데 댄 아이브스 웨드부시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투자 메모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매수' 투자 의견을 유지하면서 주당 목표 주가를 기존 350달러에서 375달러로 높여 잡았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 사업이 실적을 견인할 것이며 3분기 실적은 '대작'이 될 것"이라면서 "클라우드 업계 대형주 중 가장 선호하는 종목"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브렌트 틸 제프리스 연구원도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 주가를 기존 345달러에서 375달러로 높였다. 한편 UBS와 골드만삭스 등은 인플레이션 압박에도 가격 결정력이 있는 기업에 주목해야 한다는 이유에서 애플에 주목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렌트&리스

사고&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