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군의 셰프'가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가 1위를 차지했다. tvN 월화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2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62,829,97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49,648,059개와 비교하면 26.55% 증가했다.
10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폭군의 셰프', '신사장 프로젝트', '화려한 날들', '백번의 추억', '은중과 상연', '금쪽같은 내 스타', '마이 유스', '대운을 잡아라', '은수 좋은 날', '북극성', '친밀한 리플리',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트웰브', '태양을 삼킨 여자', '달까지 가자', '착한 여자 부세미', '탁류', '단죄', '컨피던스맨 KR', '퍼스트레이디', '애마' 순이엇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폭군의 셰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49,648,059개와 비교하면 26.5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92% 상승, 브랜드이슈 10.25% 상승, 브랜드소통 20.95% 상승, 브랜드확산 60.51% 상승, 브랜드소비 19.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0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폭군의 셰프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퇴궁없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채민, 용두용미, 임윤아'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1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