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오랜만에 설레는 작품임지연 덕에 쉽게 몰입해" [마당이 있는 집]

글쓴이: Nathasia  |  등록일: 05.31.2023 09:58:37  |  조회수: 474
배우 김태희가 임지연과의 호흡을 자랑했다.



오는 6월 19일 첫 방송되는 지니 TV 오리지널 '마당이 있는 집'(극본 지아니 연출 정지현)은 정지현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김태희(문주란 역)-임지연(추상은 역)-김성오(박재호 역)-최재림(김윤범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해 웰메이드 스릴러 탄생을 예고했다.



이 가운데 김태희는 완벽한 집에서 그림 같은 일상을 살다 뒷마당의 시체 냄새로 인해 혼란에 빠지는 주인공 주란 역을 맡아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복귀작으로 '마당이 있는 집'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김태희는 "오래간만에 너무나 설레는 작품을 만났다.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상반된 두 여성 캐릭터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각자의 스토리를 보여주다가 두 여자가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흥미롭게 다가왔고, 개인적으로 장르물을 좀 낯설어하는 편이었는데 주란의 캐릭터가 나에겐 굉장히 현실적이고 공감이 가서 이 작품에 이끌렸다"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김태희는 '마당이 있는 집'을 통해 데뷔 이래 첫 스릴러에 도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평소 스릴러 연기에 욕심이 있었냐는 질문에 김태희는 "사실 스릴러 장르를 즐겨보는 편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르를 떠나서 대본을 정말 재밌게 읽었고, 읽자마자 주란이라는 인물을 시청자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연기해보고 싶다는 열정이 저절로 생겼다"라고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주란은 어릴 적엔 엄마의 인형으로 살다가, 친언니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죄책감과 트라우마에 시달리다 첫사랑인 재호와 결혼해 비로소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고 믿는 인물이다. 하지만 그 믿음이 조금씩 흔들리다가 결국 스스로를 가두고 있던 모든 틀을 깨부수고 독립된 한 인간으로서 성장한다"라고 설명하며 "그런 주란의 모습을 응원해주고 싶었다. 폐쇄적이고 스스로를 믿지 못하며 항상 불안해서 신경정신과약까지 먹고 있는 주란의 모습이 우리 주변에서 충분히 볼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태희와 임지연의 연기 호흡에도 세간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 이에 김태희는 현장에서 임지연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드러내며 "임지연 씨는 상은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늘 디테일하고,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그만큼 입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상은을 연기해 주었다. 현장에서도 상은 그 자체로 있어준 임지연 씨 덕분에 나 역시 주란에 더 쉽게 몰입할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연출자와 배우로 첫 호흡을 맞춘 정지현 감독에 대해서도 "감독님께서 정말 디테일하게, 그러면서도 간단명료하게 핵심을 짚어서 디렉션을 주신 덕분에 현장에서 너무나 큰 도움을 받았다. 학창 시절에 미술을 배우다가 슬럼프에 빠지면 정밀묘사를 하면서 슬럼프를 극복했는데 정지현 감독님과의 작업은 마치 정밀묘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라며 감사를 드러냈다.



이에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김태희와 임지연 그리고 정지현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한데 모여 탄생될 완성도 높은 미스터리 스릴러 '마당이 있는 집'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끝으로 김태희는 '마당이 있는 집'의 시청포인트를 직접 뽑기도 했다. 그는 "자아가 불안하고 신경쇠약에 걸린 한 여자가 상은이라는 낯선 여자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심리의 변화와 내면을 쫓아가며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또 너무나도 대비되는 두 여자의 캐릭터와 삶이 나중에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봐주셔도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관전팁을 전했다.



그러면서 "8부작이니 긴 영화 한 편을 본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다. 뻔하지 않은 캐릭터들의 섬세한 심리묘사에 집중해서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