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건, 박수홍부터 함소원까지..조작으로 얼룩진 관찰 예능

글쓴이: Regina K  |  등록일: 08.03.2021 09:50:52  |  조회수: 540
김용건과 박수홍이 각각 사생활로 인해 ‘조작 방송‘ 논란이 일면서 리얼 관찰 예능 프로그램 포맷 자체의 신뢰도 하락이 불가피해졌다. 경향신문 자료사진

‘리얼 관찰 예능’을 표방한 프로그램이 출연자들의 연이은 사생활 공개로 인해 시청자를 기만했다는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지상파 예능의 선전을 이끌었던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가 출연자였던 배우 김용건과 방송인 박수홍으로 인해 거짓 콘셉트를 내보냈다는 불명예가 씌워진 상태다.


김용건과 박수홍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싱글라이프 생활’을 공개했지만 모두 거짓 콘셉트로 드러났다. 김용건은 2015년 10월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독거 생활 17년 차로 소개됐고 박수홍은 2016년 8월 첫 출연한 이래 ‘노총각 콘셉트’를 유지해왔다.



김용건은 2일 최근 임신강요미수죄로 피소된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13년간 만남을 유지해왔던 39세 연하 연인 A씨의 실체가 드러났다.



‘나혼자산다’에 출연할 당시 “20세 연하 이성을 만나본 적도 있다”고 고백한 김용건이었지만 방송에선 자신의 싱글라이프 생활을 강조했다.


김용건은 ‘우리다시사랑할수있을까3’에서도 출연해 자신을 20년간 싱글남으로 생활해온 이로 소개하며 황신혜와 러브라인을 그리기도 했다. MBN 방송 화면

김용건은 ‘우리다시사랑할수있을까3’에서도 출연해 자신을 20년간 싱글남으로 생활해온 이로 소개하며 황신혜와 러브라인을 그리기도 했다. MBN 방송 화면



김용건은 지난해 9월 MBN 예능 프로그램 ‘우리다시사랑할수있을까3’에도 출연해 자신을 장기 싱글남으로 소개하고 배우 황신혜와 핑크빛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박수홍은 지난달 28일 B씨와 혼인신고를 한 사실을 직접 알리면서 2018년 12월 지인의 주선으로 만났다고 소개했다. 4년간 열애를 지속해왔음을 밝힌 그였지만 ‘미운우리새끼’ 거짓 방송 논란에 발목이 붙잡혔다.



논란이 확산되자 박수홍은 지난달 30일 B씨와 연인이 된 기간은 2년 7개월이고 결혼을 약속한 지는 지난해였다고 해명했지만 신뢰도 하락은 복구되지 않았다.


박수홍은 친형 횡령 소송 분쟁이 세간에 알려지자 지난 4월 모친과 함께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혀 사실상 하차한 상태다.


이들을 두고 시청자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않았다. ‘나혼자산다’와 ‘미운우리새끼’과 관련 커뮤니티에는 김용건·박수홍에 대한 비판 여론과 ‘조작 방송’을 종용한 제작진에게도 같은 화살이 쏠리고 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