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화가 나고 답답하네요..

글쓴이: 케이85  |  등록일: 03.26.2014 13:14:11  |  조회수: 28506
롱비치 다운타운에 살고 있는 한 청년입니다.

지인에 의해 웅진 코웨이에서 정수기 2대와 공기청정기 1대를 렌탈해서 쓰고있는데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물을 마실때 물위에 뭔가가 둥둥 떠있는것 같았는데

그냥 생각없이 몇 달 을 마셨습니다.

그러다가 뭔가해서 정수기를 열어보니 바퀴벌레 똥과 허물이 잔뜩 있더군요,.

그것도 모르고 지금까지 물을 마셨던건데..

그래서 웅진에 전화해서 얘기를 했죠..

제가 기대 했던 이야기는 정수기를 교체를 해준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물론 집에서 바퀴벌레가 있던거였고

제 과실이 전혀 없는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교체를 위해서 돈이 든다면 낼려고 생각까지 했습니다.

근데 상담원이 다짜고짜 집이 더러워서 그렇다. 온도가 높고 쓰레기통이 근처에 있어서 그렇다는 둥 이런소리만 지껄이면서

해결을 해줄 생각은 안하고 모든게 제 과실이라고 얘기하는겁니다.

자기네 들이 해줄 수 있는건 필터를 갈아주는 것 뿐이라고..

탱크안에와 겉에 필터에 정수기안 모든부분에 바퀴벌레 알과 똥, 그리고 허물이 존재하는데 필터만 갈고 닦아서 사용하랍니다.

이게 서비스 센터에서 할 소리입니까?

더욱 열받는건 제가 성격이 깔끔한 편이라 항상 설겆이도 매일하고 청소도 2일에 한번씩은 하는데

쓰레기통을 오랫동안 안비우고 정수기 근처가 더러워서 생긴 일이라고 하니 꼭 모욕감을 주는듯 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화가나서 문제 있는 정수기 외에 다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도 해지 하려고 했더니

아무 문제 없다는듯 위약금 어떻게 처리해 드릴까요 얘기하고 몇 시에 방문에서 회수하겠다고 얘기하고 끊더군요.

이 정수기 6개월에 한번씩 필터가는 조건으로 계약되있는 정수기여서

그 중간에 어떤 문제가 생겨서 고객입장에선 전혀 알 수가 없는거죠..

상식적으로 정말 만약에 저희 집이 더럽고 바퀴벌레가 많이 다온다 한들 이런곳에 아무얘기 없이 설치를 해줬다는것과

정수기 자체가 그 안으로 벌레나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는것도 이해할 수 없으며

그 물을 고객이 마셨던 말던 자기들 이익 외엔 신경쓰지 않겠다는 서비스 센터의 자세가 참.. 화나더군요..

3가지 기계 다 해약하고 싶은데 위약금만 800불이 넘더군요..

도대체 이 울분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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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JerseyBoy  03.26.2014 14:47:00  

    도대체 이해가 않가는군요.  어떻게 filter 안에 이물질이 들어갈수가 있는지. 상시적으로 볼때 뭐가 들어갈 구멍이 있으면 그간에 있는 물의 압력이 더 높기 때문에 물이 새어나와야 하는데 물이 않 새어나왔다는 증거가 있으면 (그 필터 근처에 물 나중이 없으면) 벌레 알들이 미리 들어가 있다가 깨어난거 배재할수 없네요.
    그러니 오히려 지금 까지 낸돈 돌려주지 않으면 소액 재판한다고 하세요

  • JerseyBoy  03.26.2014 14:49:00  

    아 그리고 왜 미국에살면서 한국 필터를 쓰세요? 홈디포에가서 하나 사다 설치하시면 저렴하고 좋아요.

  • groove  03.28.2014 08:02:00  

    원래 코웨이가 그런쪽으로 굉장히 유명하죠.
    불만제로에도 나왔구요. 한번 찾아서 보세요.
    글쓰신 분처럼 물에서 바퀴벌레와 여러 이물질들이 나와서 기자가 웅진을 찾아가니까 담당자들 나와서 얼굴에 실명까지 밝히고 당당하게 마셔도 아무 문제 없는물이라고 마시라고 말하던게 생각나네요.
    그리고 광고는 '깐깐한 물' 이죠??
    역삼투압 정수기 특징상 물을 저장하는 탱크가 필요한데 그 탱크때문에 항상 문제가 생깁니다.
    더 큰 문제는 코웨이측도 이런 문제를 다 알면서 회피하는 방법만 직원들에게 교육하지 근본적 문제 해결은 하려고 하지를 않습니다.
    여담으로 코웨이의 뜻이 K대신 C를 쓰긴 합니다만 코리안웨이랍니다. 하하.

  • kaite  03.31.2014 18:33:00  

    전 좀 다른상황이긴했는데여  여하튼 과실여부을떠나 서비스센타직원분들 좀 불친절한건 사실이에요 생각없이 말을하시죠 뭐 이것도 소수인지 대다수인지 는  제가판달할수없지만 저역시도 굉장히 불괘했거든요 전도저히 말이안통해서 마지막엔  한국 웅진 본사 에전화해서 해결할꺼라했더니.. 갑자기 여기직원분들 완전 빠르게 다 해결해주더군요.  님도 스트레스받지마시고 상황설명해서 한국본사에서 해결하세요..  그게 젤 빠름니다..

  • gochyun  04.02.2014 10:46:00  

    저도 그래요. 정수기 필터 갈러 다니는 인간들 정수기에 대해서 암 것도 모릅니다.암웨이 하시는 분이 오셔서 수질 검사한 다음에 물에 이상이 있는 것 같다고 연락했더니 필터 중에 하나가 조기에 막혔데요, 근데 그게 언제부터 막힌 건지 알 수도 없고 미래 알 수 있는 방법고 없다는 거죠 전 그 물을 6개월 간 아기한테 먹인 게 너무 화가 나서 전화 했더니 기술자 연결한다고 하면서 전화도 없어요. 웅진 망해야 되요

  • 꼬피마  04.02.2014 13:25:00  

    amway 써보세요 참 좋아요.

    필터가 좀 비싸긴해도..

  • lagear  04.02.2014 15:33:00  

    웅진제품, 역삼투압을 사용합니다. 역삼투압 정수기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한번 검색해 보세요. 제가 좋다 나쁘다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정수기의 방식에 대하여 mbc에서 취재한 프로그램을 한번 본적있습니다. 세상에는 잘 모르고 사용하고 있는 것들, 어쩌면 속아서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 jacky1129  04.07.2014 00:21:00  

    일단 health department에 물어 보시고....
    http://www.dca.ca.gov/about_dca/contactus.shtml
    여긴 켈리포니아 소비자 고발센터에 말씀 해보시고
    http://www.consumeraffairsusa.org/
    여긴 미국 연방 정부 소비자 고발센터 임니다
    둘중에 한국대만 하시면 댐니다
    저두 verizon에서 ATT갔다가 서비스 문제 (billing charge 문제로 )로 다시 verizon으로 갔는대 ATT로 전화걸어 계산에 다주었는대 또 몇백불이 나와서 FCC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English Display Options)에 서류하고 설명해 보내니깐..ATT에서 전화가와 $15 정도 얼마전에 내었음니다,
    좀 수고스럽지만 편지, 팩스 아님  인터넷상으로 보내도 댐니다.
    한 45~60일 정도 소요댐니다.
    수고하셔요
    홧팅~~~~

  • Consumerlawattorney  04.25.2014 18:59:00  

    안녕하세요. 여기 원글 올리신 분이나 댓글 올리신 분들 가운데,
    웅진 코웨이 렌탈 제품을 사용하셨고, 계약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얼토당토않은 위약금을 요구받으신 분들께서는 consumerlawattorneys@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금전적 보상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