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0월 19일)

문지혜 기자 입력 10.19.2020 02:00 PM 조회 2,739
주식시장은 3주연속 상승한 주를 뒤로하고 4주만에 최악의 날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추가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과 불안감이 줄다리기 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쏠렸다. 

상승출발한 장은 초반의 강세를 폭락세로 뒤집으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매도세가 profit-taking 수준에 그친 상황에서도 미미한 수준을 넘어서지 못한 dip buying은 장을 회복시키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냈고 NASDAQ은 작년 8월 이후 14개월만에 처음 5일연속 떨어졌다. 

이후 서서히 위축된 투자심리는 결국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급격히 악화됐고 중반까지 소폭하락에 머물던 장은 강력한 sell off mode로 무너져 5일 동안 4일이나 반복된 하락세가 멈출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RH는 오랜만에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과 PT을 하향조정받으며 떨어졌지만 올해들어 274% 그리고 3월 23일 찍었던 2년 5개월 최저치에서 여전히 409% 폭등한 사상 최고치 수준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