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9.06.2018 05:29 PM 조회 1,902
1.연방재무부와 법무부가 북한 해커인 34살의 박진혁을 전격 기소했다. 연방정부는 북한의 사이버 테러에 대해 북한 해커를 기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이를 시작으로 북한 해커조직에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2.김정은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신뢰를 표하면서 비핵화 의지를 확약한 데 대해 트럼프 대통령도 함께 해내자며 화답했다. 하지만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 비핵화까지 할 일이 많다고 밝혔다.

3.미 국무부는 김정은이 비핵화 약속을 지킬 것으로 믿는다며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가 목표라는 점을 재확인했다.

4.미국의 현직 고위관리가 뉴욕 타임스에 실린 익명 칼럼을 통해 대통령에 저항중이라며 트럼프 민낯을 폭로해 파문이 거세지자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대부분의 장관들이 강력히 성토하며 부인하고 나섰다. 특히 백악관이 색출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5.트럼프 행정부가 가족단위로 국경을 넘는 밀입국 가족들에 대해 현행 20일 구금시한을 넘긴 후에도 계속 구금하고 있다가 신속 추방하려는 새 이민정책을 추진하고 나섰다.

6.LA시 주민의회 개혁안에 포함된 커뮤니티 이해관계자 기준 변경 항목에 반대하는 청원운동이 한인타운에서 시작됐지만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지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7.LA한인타운 일대 차량 물품 절도가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고 있다. 절도단은 아파트나 콘도, 쇼핑몰 주차장은 물론 일반 주택에 주차된 차량 창문을 부수고 귀중품을 털어 도주하고 있다.

8.캘리포니아 북부 소도시 레딩에서 어제 발생한 산불 델타가 밤사이 3배 가까이 확산하면서 큰 피해를 내고 있다. 연방산림청은 인근지역 5번 프리웨이를 집어삼킨 이번 산불 면적이 만5천 에이커 이상에 달하면서 주민 대피령을 내렸다.

9.한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남가주 한인은행들이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부분의 한인은행들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한국으로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기술주 불안이 지속하는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20.80포인트, 0.08% 상승한 25,995에서 거래를 마쳤다.

11.1970년대 박스오피스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헐리웃 스타 버트 레이놀즈가 82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레이놀즈는 플로리다주의 주피터 메이컬센터에서 심장마비를 일으켜 아들 등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