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05.2017 05:52 PM 조회 1,478
1.미국은 북한이 처음 발사한 화성 14형이 처음 본 신형 ICBM 급 미사일이라고 평가하고 이를 막기 위해 군사력 사용까지 경고하고 나섰다

2.북한의 ICBM시험 발사를 공식 확인한 미국 정부가 북한과 중국을 동시에 겨냥하는 초강경 압박 카드를 꺼내들었다. 북한을 향해서는 미국의 군사적 대응을, 중국에는 미.중 교역 중단을 경고했다.

3.독일을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은 현재의 수준도 문제이만 발전의 속도가 예상보다 휠씬 빠르다는 게 더 큰 문제라면서 시진핑 중국 주석과의 회담과 한미일 만찬 회담에서 깊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4.북한의 ICBM급 미사일 발사로 긴급소집된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에서 미국과 중국.러시아간 격론을 벌였다. 미국과 영국.프랑스는 한 목소리로 초강경 추가 제재를 촉구한 반면, 러시아와 중국은 제재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며 대화에 무게를 두면서 뚜렷한 시각차를 드러냈다.

5.한국의 미국비자 거부율이 다시 낮아지고 있지만 미국비자를 기각당하고 있는 사유들은 자격미달과 이민법 불일치, 불법체류기록, 허위서류제출, 부도덕 범죄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6.LA지역 아파트 렌트비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가격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주택 구입이 힘든 상황에서 비싼 아파트 렌트비에 대한 세입자들의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7.전세계적으로 테러가 잇따르는 가운데 LA총영사관과 한인단체들이 테러 발생시 한인들의 안전을 위한 도상 훈련과 테러 대응 메뉴얼을 점검했다. LA총영사관은 올 하반기에는 테러 대응 모의 훈련도 실시할 계획이다.

8.상원 법사위가 오는 12일 크리스토퍼 레이 새 연방수사국 FBI 국장 지명자에 대한 인준청문회를 연다. 레이 지명자에 대한 인준청문회는 코미 해임 사태 여파로 어느  때보다 혹독한 검증이 예상된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시 미국이 다른 나라들과 체결한 자유무역협정 FTA를 공개적으로 맹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우리가 왜 미국을 돕지 않은 나라들과 무역협정을 계속해야 하냐며 미국을 우선시하는 무역협상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유가 급락으로 에너지주가 큰 폭으로 하락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1.1포인트,0.01% 하락한 21,478에서 거래를 마쳤다.

11.마이너리그에서 메이저리그로 올라온 최지만이 뉴욕양키스 유니폼을 입고 치른 데뷔전에 7번타자로 출전해 투런 홈런을 터트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