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1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7.01.2016 08:42 AM 조회 2,607
전기자동차테슬라 S 모델의자동운행모드가작동되는가운데충돌사고가발생해운전자가사망했으며이는자동운행시스템작동중에발생한첫충돌사고여서주목을끕니다.

캘리포니아주의회가통과시킨다수의총기규제법안이제리브라운지사에게송부됐으며, 이법안들가운데는탄창을분리할수있는반자동소총의판매금지와실탄구입자의신원조회실시, 수제총기의제조에관한규제내용등이포함돼있습니다.

카말라해리스캘리포니아주법무장관은지난해전국평균보다 1달러 50센트나높았던캘리포니아주의개솔린가격과관련해정유업체들을조사할것이라고밝혔습니다.

힐러리클린튼전국무장관의이메일 스캔들을 FBI 가수사하고있는와중에지난월요일저녁빌클린튼전대통령과로레타린치연방법무장관이애리조나피닉스공항에서회동한사실이밝혀져공화당이강력하게반발하고나섰으며, 백악관은이에대한논평을거부하는등정치적파장이커지고있습니다.

미국인들의사망원인 1위는여전히심장질환이며, 암이그뒤를따르는것으로나타났으며, 유아사망율은 2.3 % 가줄었습니다.

터키이스탄불테러범인가운데한명이러시아인으로밝혀진가운데이번사건이체첸분리독립주의자들과연관이있다는주장이제기되고있습니다.

20대국회에서도여전히가족보좌진채용등여야의원들의구시대적병폐가드러나면서의원불체포특권등시대에맞지않는특권을손봐야한다는비난여론이높아지고있는가운데여야는이같은의원들의특권을제한하는법안들을내놓고있으나이법성사여부는불투명한실정입니다. 애슈턴카터미국방부장관은성전환자가군대에복무하는것은미국국민과군대를위해옳은일이라며성전환자의군복무허용방침을밝혔습니다.

국제유가가영국의유럽연합탈퇴공포에서벗어났지만, 공급이늘어날것이라는관측에따라하락, 서부텍사스산원유 8월인도분은배럴당 48달러 33센트에거래를마쳤습니다.

일본의인구에서에서 65세이상고령자가차지하는비율이 27 %를기록, 고령화수준이역대최고수준을기록하면서노동인구도가파르게줄고있어생산성에큰지장을주고있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유럽연합이 '브렉시트를계기로영국을배제한채유로화를기반으로한 '자본시장동맹(CMU)'을구축하는방안에대한논의에본격적으로들어갔으며,자본시장동맹에서영국이배제될경우, 유럽금융시장의중심지역할을해온영국런던의위상은크게흔들릴것이라는전망이나오고있습니다.

LA 다저스의에이스클레이튼커쇼가등부상으로인해부상자명단에올랐으며, 이로써다저슨류현진선수의복귀가미뤄진상황에서선발투수진운영이큰어려움을겪게됐습니다.

오바마대통령은이민행정명령의무산에도불구하고서류미비부모등은이민단속의낮은순위이기때문에이들이추방되는일은없을것이라고말했습니다.

독립기념일연휴를앞두고사법당국은전국의공항과샤핑몰등사람들이많이모이는연성목표 soft target을노리는테러에대비해경계태세를 한층강화하고있습니다.

2016 유럽축구 8강전첫경기에서모르튜걸은폴란드와의경기에서 1대1로승부를가리지못한채승부차기에서승리, 준결승전에올랐으며, 오늘은 벨기에와 웨일즈의 경기가 열립니다.

LA 다저스 어제 밀워키 브루워스를 8대1로 물리치고 승리르 챙겼으며, 김현수는 3호, 추신수 선수는 4호 홈런을 치며 선전했습니다.

미 당국은 터키 이스탄불 테러를 모의한 테러범은 러시아 코커서스 출신 IS 전쟁부의 병사 아크메드 차타예브라고 밝혔습니다.

홍콩이 영국으로 부터 분리돼 중국으로 반환된 날인  7월1일을 맞아 홍콩에서는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연례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어틀랜틱 씨티의 도날드 트럼프 소유 카지노 타지 마할 직원 천여명은 노조와 회사 사이의 협상이 결렬된 뒤 시위를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LA 시와 수도전력구 DWP 는 용역을 맡긴 대형 CPA 회사 PricewaterhouseCoopers 가 라스베가스에서 매음과 총각 파티 등에 쓴 비용을 속여 용역비로 청구해 세금을 탕진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전북과 경북을 제외한 한국 전역에 호우 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시간당 30mm이상씩 강한 비가 쏟아지고 서해안과 남해안은  강풍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이었던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KBS 보도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 국가정보원은 최근 북한 국무위원장으로 추대된 김정은이 자신에 대한 신변의 위협때문에 불면증에 걸려서 잠을 못 자고, 폭음·폭식을 해서 체중이 130 kg 으로 늘어나 성인병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브렉시트를 결정한 영국에 대해 이동의 자유를 보장하라는 유럽 연합의 요구와 관련해 유럽연합 탈퇴 협상을 이끌 영국 차기 총리에 오를 유력 후보 두 명이 모두 이민 억제를 위해 유럽 연합  원칙인 '이동의 자유'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또한 공식 탈퇴 협상도 연내에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에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하고,타이완의 분리 움직임에도 대해서도 강한 어조로 경고했습니다.

로레타 린치 연방 법무장관은 힐러리 클린튼 전 국무장관의 개인 이메일 사용과 관련한 FBI 의 수사 결과를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로써 힐러리 클린튼 전 국무장관의 이메일 스캔들은 새로운 국면을 맞으며 대선 레이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