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12일 금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12.2016 06:53 PM 조회 969
1.연방 의회가 북한에 초강력 제재를 가하는 내용의 대북 제재 강화법안을 최종 통과시켰다. 이로써 대북 제재를 위한 입법부 차원의 절차가 완료됐으며 행정부는 이를 토대로 초고강도의 양자 제재에 나설 수 있는 법적 근거를 확보하게 됐다.

2.한미 외교장관은 양자회담을 하고 대북압박을 위한 공조 가속화에 합의했다. 특히 존 케리 장관은 개성공단 조업 중단을 매우 용기있고 중요한 조치로 평가하고 전적으로 지지한다는 입장을 공표했다.

3.주한미군에 탄도탄 요격미사일인 패트리엇 미사일이 증강배치된다.주한미군의 패트리엇 미사일 증강은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대북 억지력과 유사시 대공방어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4.오는 14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란타인스 데이를 맞아 꽃 집 등을 많은 한인업소들은 밸런타인즈 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행사를 펼치고 있다.  

5.남가주 일대에 더웠다 추웠다하는 이상 기온이 반복되면서 일교차가 커져 감기 환자들이 늘고 있다. 이이 따라 보건국은 6개월 이상된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반드시 독감 예방 주사를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6.캘리포니아 주 여성들의 권익 향상을 돕는 법안들이 최근 주의회에서 대거 상정돼 주목된다. 직장 내 성 차별을 줄이고 육아교육을 위해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포함됐다.

7.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하는 지진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특히 이를 통해 지진규모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지역 사용자들에게 경고메시지도 발송된다.

8.미국의 경기 침체를 우려하는 전문가들이 1년 사이 두배로 늘었다. 월스트리저널은 경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1년내 경기침체가 올 것으로 보는 응답이 21%에 달했다.

9.오늘 뉴욕증시는 금융과 에너지업종 강세로 5일연속 하락세를 딛고 반등했다. 다우 지수는 313.66포인트, 2% 상승한 15,973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