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특허법·상표법

이승우

변호사

  • 미국 이민변호사 협회 정회원
  • 로스엔젤레스 한인회 이사

취업영주권 신청은 PERM 광고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

글쓴이: K. Freeman Lee  |  등록일: 02.04.2024 19:09:34  |  조회수: 1452


취업영주권 신청은 3단계로 나누어진다.

1.       PERM Labor certification 신청 단계

2.       I-140 이민청원 단계

3.       I-485 신분조정단계


1단계는 광고 과정을 통해 적당한 미국 노동자가 없음을 고용주는 증명해야 한다.    증명서는 미국 노동자 말고 외국인을 고용해야만 하는 합당한 이유를 고용주에게 준다. 그리고 PERM 승인이 되면 고용주는 외국인을 위한 이민청원을 있는 자격을 가지게 된다.

2단계는 고용주의 재정 능력을 검사하는 단계이다.

3단계는 외국인 신청자의 국적, 신분, 생년월일, MEDICAL EXAM 그리고 BACKGROUND CHECK등을 검사하는 것이다.


영주권 신청시 2, 3단계는 충분히 미리 검토가 되었을 것입니다. 보통은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1단계는 변호사가 노동청 절차에 맞게 적정임금 신청과 광고를 하는 단계입니다.  특히 2순위와 3 순위 신청인지에 따라 광고의 수가 틀려 집니다. 적정임금 결과는 보통 6개월 걸립니다. 금액을 가지고 광고를 하여야 합니다.  2순위와 3순위 PROFESSIONAL 경우,주정부 노동청 jobsite 광고와 Sunday Newspaper 두번 광고에 더해서  3번의 광고를  다른 메체를 이용해서 추가로 해야 합니다. 광고 시작후 60일만에 끝내고 PERM 바로 신청할 있씁니다.  길게는 광고 시작 최대 150 안에 광고를 마칠 있습니다. 그리고 30 기다려야 합니다. 신청은 반드시 광고 시작 , 180 안에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최근 이전 변호사가  PERM단계에서 광고 관련 규정을 어겨서, 저에게 오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광고 절차에 대한 시간표를 미리 받고 추후, 고용주나 신청자가  광고가 시간표대로 정확히 이행되었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최종적으로 영주권 받는 날이 지체되지 않을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승우변호사

213.905.9191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21 건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