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한 표정에 뭉개진 발음" 전종서, 로코선 안 통했다씁쓸한 첫 도전

글쓴이: Tanduri  |  등록일: 03.27.2024 09:40:42  |  조회수: 984
다음주면 마지막 회를 앞두고 있는데 여전히 성적표는 처참하다. 전종서의 첫 TV 드라마 도전이었지만 한자릿 수의 시청률에 아쉬움만이 남는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극본 박슬기, 오혜원, 연출 권영일) 10회는 전국 기준 2.2%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했다.

이날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태국' 중계와 방송 시간이 겹쳤기에 25일 방송된 9회 3.1%보다 0.9% 떨어진 성적을 받게 됐다. 중계 시간을 피해 기존보다 30분 앞당긴 오후 8시 20분부터 편성 시간대를 바꿨지만 자체 최저 시청률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물론 시청률이 하락한 데에는 월드컵의 여파도 무시할 수 없겠지만 '웨딩임파서블'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그려왔다. 첫 회 시청률 4.0%로 시작해 계속해서 4%대를 유지하다 5회에선 3.7%로 하락했고 이후 3%대 초중반대의 성적을 받아왔다.



'웨딩임파서블'은 12부작으로 벌써 다음주면 마지막회가 방송된다. 벌써 극의 후반부로 치닫고 있지만 시청률은 반등할 기세를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나 주연인 전종서의 첫 TV드라마 도전이기에 의미가 남달랐지만 이대로라면 씁쓸한 뒷맛만 남길 모양새다.

전종서는 2018년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으로 데뷔해 '콜', '발레리나' 등 그간 장르물에서 특화된 연기로 호평을 받아왔다. 서늘한 표정, 개성있는 마스크로 스크린에서 시선을 잡아 끄는 매력으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경호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았지만 이러한 강점이 오히려 독으로 돌아왔다.

'웨딩 임파서블'은 인생의 첫 주연이 되기 위해 남사친 이도한(김도완 분)과 위장결혼을 결심한 무명 배우 나아정(전종서 분), 그리고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 바라기 예비 시동생 이지한(문상민 분)의 로맨틱 미션을 그린 드라마다.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특성을 보이고 있다.



다만 극 중에서 전종서가 분한 나아정의 모습은 다소 맞지 않는 옷을 입은 듯 어색해보인다. 장르물에서는 장점이 됐던 서늘한 표정, 또 어딘가 모르게 뚱해보이는 표정이 로맨틱 코미디와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목소리가 컸다. 뭉개지고 떼를 쓰는 듯 느껴지는 발성도 어린 아이가 말하는 것 같다는 지적도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혹평을 받았던 장면은 서로의 마음을 고백한 후 키스하는 장면이다. 해당 장면에서 전종서는 문상민에게 치밀어오르는 울분을 토해내며 "내가 그동안 어떻게 참았는데. 너 때문에 나도 미친 것 같아"라고 마음을 고백하고 입맞춤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