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류준열 돈 14일만에 韓영화 1위 탈환, 캡틴 마블 꺾고 뜨거운 입소문[종합]

글쓴이: 유툽갤러리아  |  등록일: 03.21.2019 10:17:48  |  조회수: 450
돈’을 둘러싼 류준열-유지태-조우진의 팽팽한 트라이앵글과 빠른 속도감, 예측불허의 전개로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돈’이 개봉 첫날인 20일 16만 5,750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돈’ 이 개봉 첫날인 20일 16만 관객을 동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하고 있던 ‘캡틴 마블’의 강세를 꺾고 14일 만에 1위를 탈환한 것이다. 동시기 개봉작인 ‘우상’ ‘악질경찰’과 함께 한국영화의 힘을 보여주며 흥행 포문을 열었다. 개봉 전부터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한 ‘돈’의 흥행은 비수기 3월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누구든 가지고 싶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돈’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아온 ‘돈’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와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돈’을 향한 다채로운 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던지는 묵직한 메시지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특히 21일 오전 8시 6분 현재 33.4%로 압도적인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캡틴 마블’(21.2%)을 따돌린데다 경쟁작인 ‘우상’(10.1%), ‘악질경찰’(6.8%) 보다 월등히 높아 이번 주말 극장가를 장악할 전망이다. ‘마블 천하’에 위축됐던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살리는 중이다.

관객들은 “긴장감 넘치고 주식에 대해 잘 몰라도 즐겁게 볼 수 있었다!! 배우분들 미친 연기력 덕분에 시간 순삭!!!”(인스타그램_blosso*****), “돈에 대해 현실적인 감정변화를 잘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엄청 집중해서 보니 시간 순삭”(인스타그램_only_o*****), “스토리도 탄탄하고 긴장감도 있고 완전 강추”(인스타그램_rlarud*****), “’돈’에 의해, 개개인의 목적에 의해 점점 변해가는 사람들을 너무나도 잘 표현해낸 영화였던 것 같다”(인스타그램_lyricspo*****) 등 호평을 보내고 있다.

[사진 = 쇼박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