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나의 건강을 위한, 상황 별 맞춤 영양제

글쓴이: 큐텐  |  등록일: 09.10.2019 15:36:48  |  조회수: 144
바쁜 현대인들은 언제부턴가 건강 적신호를 영양제로 보충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몸의 부족한 영양소를 충전 해주는 영양제. 영양제 구입에 돈을 투자한 만큼 제대로 효과를 보고 있는지,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영양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조이앤인포가 나의 상황에 맞는 맞춤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1. 손발이 차다면?
손발이 차다는 것은 혈액이 부족하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종합 영양제나 비타민 B 복합제제,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E를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다이어트 중 이라면?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영양소 섭취를 골고루 못하게 되면, 심각한 영양 결핍을 초래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중에는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이 부족 해지기 쉬우므로 종합영양제 섭취를 추천합니다.

특히 체중을 감량하면서 지방이 분해될 때 활성산소가 다량 생기므로, 비타민 A,C,E 위주의 황산화제 보충이 필요하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3. 육체적으로 피로를 자주 느낀다면?
피로 회복에는 비타민이 약이라는 정보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죠. 피로 해소에는 비타민C보다 비타민B가 더 빠른 효과를 보입니다. 종합영양제에 비타민B 복합제제를 추가해서 복용한다면 전체적인 컨디션을 회복하기에 가장 간편하고 경제적일 것입니다.


4.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회사원이라면?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면 모니터만 바라보기 때문에 눈의 피로가 심해집니다. 그럴 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나 비타민 B 복합제제, 항산화제를 추천합니다. 육체적 피로와 눈의 피로가 함께할 때에는 비타민 B가 두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5.갱년기 증상이 있다면?
식은 땀, 불면증, 두근거림 등 갱년기 증상에는 비타민 E가 적합합니다. 비타민 E 단일제제나 비타민 A,C,E 위주의 황산화제를 추가해 먹으면 좋습니다. 시판 중인 천연 성분의 갱년기 영양제는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역할을 해 증상을 완화 시켜 주며, 태반 제품은 피로 해소 및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지만, 규칙적인 식사와 고른 영양소 섭취,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 습관은 영양제보다 우리 몸에게 더 유익한 건강 습관임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amychunoo  10일 전  

    이제 영양제를 먹어야할 체력이 왔네요.
    다들 영양제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 MajesT  9일 전  

    계절 바뀔때 신뢰하는 한의원에 찾아가 보약을 지어먹는게 답인듯 합니다. ^^